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美서 전통 누빔옷 칭찬받은 김정숙 여사, 선뜻 벗어 선물

서울-워싱턴 여성협회 간담회서 소탈 행보

(워싱턴·서울=뉴스1) 김현 기자, 서미선 기자 | 2017-07-01 12:32 송고
(청와대 제공) © News1
(청와대 제공) © News1

문재인 대통령 배우자인 김정숙 여사가 30일(현지시간) 워싱턴에서 열린 서울-워싱턴 여성협회 초청간담회 자리에서 한 참석자가 자신의 전통 옷을 칭찬하자 그 자리에서 옷을 벗어 선물하는 '소탈 행보'로 눈길을 끌었다.

김 여사는 이날 오후 워싱턴 주미대사관저에서 열린 전직 주한대사 배우자와 주한미군 배우자 모임인 서울-워싱턴 여성협회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토머스 허버드 전 주한미국대사 부인인 조앤 허버드 여사가 김 여사가 입고 있던 분홍색 겉옷을 칭찬하자, 김 여사는 즉석에서 옷을 벗어 '깜짝 선물'을 했다.

김 여사의 옷은 전통 누빔 장인인 김해자 선생이 '한국 전통문화인 누빔문화를 세계적으로 홍보하고 나라를 빛내달라'는 부탁과 함께 만들어준 옷이라고 청와대는 전했다.

홍화(紅花)물을 들여 고운 분홍빛을 내는 이 옷은 정교하게 누벼 만든 것이다. 안과 겉의 옷감이 달라 양면 착용도 가능하다.
청와대 관계자는 "한미동맹의 중요한 가교 역할을 했던 분에게 선물을 주는 것도 의미가 있어 김 여사가 그 자리에서 옷을 벗어준 것"이라며 "갑작스런 선물에 참석자 모두 놀라며 감사해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smith@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