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국민의당, '문준용 의혹 조작' 조사단 구성…단장에 김관영(종합)

"조작 지시 여부, 정확한 경위 파악 후 입장표명"

(서울=뉴스1) 박기호 기자, 성도현 기자 | 2017-06-27 10:51 송고
© News1
© News1

국민의당은 27일 문재인 대통령이 아들 준용씨의 고용정보원 입사에 개입했다는 의혹 증거 조작 논란과 관련 당내에 김관영 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조사단을 구성하기로 했다.

김수민 국민의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관영 의원을 단장으로 조사단을 꾸린다"고 전했다. 진상조사단의 구성과 활동 등은 단장을 맡게 된 김관영 의원이 추진할 예정이다.
국민의당은 조작 파문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고 있기에 발빠르게 당내 진상조사단을 운영, 진상 파악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김 원내대변인은 "당원 두 명이 독단적으로 계획해서 벌인 일"이라고 했으며 두 명의 당원에 대해선 이준서 전 최고위원과 당원인 이유미씨라고 설명했다.

그는 "책임이 있는 사람으로 이유미씨가 확정된 상황"이라며 "이씨가 자료를 전달한 분이 이준서 전 최고위원이기에 현재는 두 명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답했다.
조작한 증거를 토대로 지난 5월5일 브리핑을 한 김인원 전 국민의당 공명선거추진단 부단장의 책임 문제에 대해선 "향후 조사를 해서 책임이 있다고 판단되면 그 때 명확하게 말하겠다"고 답했다.

증거를 조작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유미씨가 "지시로 자료를 만들었다"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선 "진상조사단에서 정확한 경위를 파악한 후 입장표명을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박주선 위원장은 전날(26일) 기자회견에서 "국민의당은 검찰에 이 사건에 대해 한 점의 의혹도 없이 철저하게 수사해줄 것을 촉구하고 당내에 진상규명팀을 구성해 자체 조사를 한 후 당헌·당규에 따라 엄정하게 조치하겠다"고 약속했다.


goodday@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