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프듀101' 1위 강다니엘·11위 하성운…'워너원' 확정명단 [종합]

(서울=뉴스1) 황혜수 기자 | 2017-06-17 02:29 송고
© News1
© News1
'워너원' 최종 멤버 11명은 하성운, 배진영, 황민현, 윤지성, 라이관린, 박우진, 옹성우, 김재환, 이대휘, 박지훈, 강다니엘이다.
1등 MNO 강다니엘
2등 마루기획 박지훈
3등 브랜뉴뮤직 이대휘
4등 개인연습생 김재환
5등 판타지오 옹성우
6등 브랜뉴뮤직 박우진
7등 큐브 라이관린
8등 MNO 윤지성
9등 플레디스 황민현
10등 C9 배진영
11등 아더앤에이블 하성운

© News1
© News1
16일 방송된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는 데뷔 멤버 11명이 발표됐다. 데뷔와 동시에 첫 센터를 거머쥔 1등은 강 다니엘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곡 별로 '수퍼핫' 팀(황민현, 강동호, 김재환, 안형섭, 최민기, 유선호, 임영민, 주학년, 정세운, 라이관린)과 '핸즈온미' 팀(강다니엘, 박지훈, 하성운, 배진영, 김사무엘, 박우진, 김종현, 옹성우, 윤지성, 이대휘)으로 나눠 대결이 펼쳐졌다.

'수퍼핫'팀은 센터 영상 평가를 시작했다. 연습생 한 명씩 자기 스타일로 센터 파트를 소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것. 멤버들은 서로의 영상을 보며 평가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마지막 무대를 위한 센터인만큼 치열한 경쟁을 예상했으나 모두가 센터 욕심을 내면서도 서로에게 칭찬을 하는 모습으로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에 멤버들이 직접 참여한 투표 결과가 발표됐고 제작진은 "충격적이다"라고 말했다. 최종 센터 후보자 2명 중 한 명이 선택되는 것. 센터 후보는 아더앤에이블 하성운 연습생과 브레이브 김사무엘 연습생이 후보에 올랐다. 결국 '수퍼핫'무대의 센터는 아더엔에이블의 하성운 연습생이 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생방송 무대에서 실시간으로 공개했다.'수퍼핫'무대가 끝난 뒤 11등~ 14등의 연습생 4명의 얼굴을 공개했다. 11등~14등까지의 연습생은 정세운, 윤지성, 배진영, 이대휘였다. 정확한 순위는 공개되지 않았다.

'핸즈온미'팀은 두 명의 센터 후보 판타지오의 옹성우와 C9 배진영이 후보에 올랐고 배진영 연습생이 센터가 됐다. 관능적 매력이 넘치는 핸즈온미 무대가 끝난 뒤 다시 실시간 11등 연습생이 공개됐다. 핸즈온미 무대가 끝난 뒤 11등 연습생은 플레디스의 황민현이었다. 이어 국민 프로듀서 대표 보아와 트레이너 6인에 감사의 메시지를 보내는 영상이 그려졌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최종 데뷔 그룹명도 발표됐다. 이들의 최종 그룹명은 워너원(wanna one)이다. 이날 데뷔 멤버는 사전투표 점수와 문자 투표를 합산해 최종 발탁됐다. 문자투표는 단 한 명에게 투표가 가능했으며  한 명 당 7표를 획득했다.


hs1004@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