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서울시, 공공·민간 자원봉사 관리자 아카데미 '관성탈출' 운영

시자원봉사센터, 이달 30일까지 진행

(서울=뉴스1) 장우성 기자 | 2017-06-02 11:15 송고
자원봉사 관리자 아카데미 '관성탈출' 포스터(서울시 제공)© News1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2~30일 공공기관, 기업 등에서 자원봉사 관리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관리자 아카데미 '관성탈출'을 개최한다.

기존 자원봉사센터 관리자뿐만 아니라 NPO, NGO, 민간단체 등의 자원봉사 관리업무 담당자에게 균등한 교육 기회를 주기 위해 대상을 확대했다.

지역의 문제를 발견해 수요처 개발을 이끄는 '이슈 발굴', 자원 봉사자와 자원봉사관리자를 위한 '임파워링', 자원봉사자의 기획가이드 과정 '프로그램 기획' 3개 교과목으로 진행된다.
 
'이슈발굴' 과정은 조철민 박사(성공회대 사회과학연구소), '임파워링'은 천희 사무처장(자원봉사 이음), '프로그램 기획'은 박연수 퍼실리테이터(쿠 퍼실리테이션)가 멘토로 함께 한다.  

입학식 날인 2일 '시민사회의 변화' 오픈강의를 시작으로 각 과목별로 3차례, 총 9번의 강의가 진행된다. 입학실 날 진행되는 오픈강의는 아카데미 신청과 별도로 들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조직지원부(070-8797-1852)로 하면 된다.

안승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관리자 아카데미를 통해 사회변화에 민감해야할 자원봉사 관리자가 사회적 이슈를 찾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협업할 수 있도록 수동적 관리자에서 능동적 관리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nevermind@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