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울산과학대, 산학 기술인력 양성사업 4년 연속 선정

기업-교수-학생 일체, 1팀-1기업 프로젝트 운영

(울산=뉴스1) 이윤기 기자 | 2017-06-01 14:50 송고
울산과학대학교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됐다.(울산과학대 제공)© News1
울산과학대학교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됐다.(울산과학대 제공)© News1

울산과학대학교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에 4년 연속 선정돼 국고 1억90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1일 울산과학대에 따르면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은 중소기업과 전문대학이 연계해 중소기업에 맞춤 기술인재를 양성 및 공급하면서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울산과학대는 사업수행을 위해 공간디자인학부, 컴퓨터정보학부,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에서 내년 2월 졸업예정자로 협약 기업에 취업이 가능한 재학생 60명을 선발했다.

대한건축사협회 울산광역시회 21개 회원사,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울산경남도회 10개 회원사, 울산인쇄협동조합 6개 회원사, 울산벤처기업협회 7개 회원사, 개별 중소기업 41개 등 모두 85개 기업과 공동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울산과학대는 사업 수행을 통해 전문인력이 부족한 울산지역 건설 산업계에 맞춤형 기술인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동시에 플랜트 설계 및 시공, 조경기술 분야에서 요구하는 전문 융합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또 중소기업의 수요를 파악해 IT기술을 바탕으로 디자인 능력까지 보유한 IT융합디자인 인력을 양성·공급하게 된다.

울산과학대는 중소기업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및 배출이라는 사업목표를 달성하고 동시에 학생들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1팀-1기업 프로젝트’라는 핵심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1팀-1기업 프로젝트'는 사업 참여기업이 과제를 제안하면 학생은 전공 및 희망직무에 맞춰 과제에 참여하게 돼 참여기업 실무자 1명, 산업체 지도교수 1명, 전공 지도교수 1명, 참여학생 3~5명으로 팀이 구성된다.

공간디자인학부 우세진 교수는 “사업 참여기업이 사업에 연관된 과제를 대학에 제시하면 ‘기업-교수-학생’이 삼위일체가 돼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인재로 육성된다”고 밝혔다.


bynaeil@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