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농협은행 제주본부 “서민금융 지원 활성화할 것”

(제주=뉴스1) 안서연 기자 | 2017-05-26 11:07 송고
 
 

NH농협은행 제주본부는 소외·취약 계층의 서민금융 확대와 금리 인하 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농협은행 제주본부에 따르면 제주지역 부동산 가격 상승과 인구 증가로 인해 주택 매매 및 임차 등 주거에 들어가는 비용이 상당히 늘어나고 있으며, 식료품 가격 상승 등 생활소비 물가에 대한 부담도 가중되고 있다.

이로 인해 생계형 대출과 카드사용 대금에 저소득 계층들의 부담이 늘어나고 있으며 결국에는 회생·파산하는 개인이 늘어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에 농협은행 제주본부는 제주지역 서민들의 아픔을 나누기 위해 ‘왜 서민금융이 필요할까’라는 주제로 내부 토론회를 열고 서민금융 지원 활성화 방안, 심사방식 다양화, 추진 직원 사기진작 방향 등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그 결과 내부적으로는 서민금융 상품의 확대를 위한 방안에 대해 건의하고 외부적으로는 공공성이 강한 여신, 서민금융 활성화 등을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특히 사회공헌 1위 은행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취약 계층에게 삶의 희망과 비전을 적극 제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고석만 농협은행 제주본부장은 “서민금융은 어려운 이웃을 재활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며 “서민금융을 포함한 공공성이 강한 여신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sy0104@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