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정치 > 국회ㆍ정당

노회찬 "피우진 임명, 짜릿하고 감동적인 인사…역대급 홈런"

"2008년 진보신당 비레대표 3번…정의의 실현"

(서울=뉴스1) 박기호 기자 | 2017-05-17 17:48 송고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2017.1.12/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는 17일 문재인 대통령이 국가보훈처장에 여성인 피우진 예비역 육군 중령을 임명한 것에 대해 "이보다 더 짜릿하고 감동적인 인사는 일찍이 없었다"고 평했다.

노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렇게 말하면서 "역대급 홈런"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라는 영화 제목이 생각난다"며 "유방암 수술을 했으니 완치됐다 하더라도 군 복무를 할 수 없다는 국방부의 부당한 강제 퇴역 처분에 맞서 싸우고 이긴 피우진 중령을 삼고초려해서 2008년 총선에 진보신당 비례대표 3번으로 모셨던 기억이 새롭다"고 회고했다.

또 "국방부의 부당한 처분에 맞서 싸워 이긴 참군인을 보훈처장에 임명한 것은 단순한 인사 조치를 넘어서서 정의의 실현"이라며 "그 자체가 '보훈'이다. 진심으로 축하한다"고도 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국가보훈처장에 여성인 피우진 예비역 육군 중령을 임명했다.


goodday@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靑 "인사원칙 기계적 적용 어렵다"…사실상 수정
"위장전입 등 5대비리도 심각성 의도성 반복성 종합해서 판단해야"…새 기준 마련 방침
문재인정부가 대선 과정에서 주요 공약으로 내세운 '5대 비리자 고위공직 원천배제 원칙'에 대해 "…
[U-20 월드컵] 한국, 잉글랜드에 ···
중톱
한국이 아쉽게 잉글랜드에 패하면서 조 2위로 16강에 진출했다. 한국은 26일 …
[U-20 월드컵] 한국, 잉글랜드에 ···
중톱
한국이 아쉽게 잉글랜드에 패해 조 2위로 16강에 진출했다. 한국은 26일 수원…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