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심상정 "될 사람 찍는 표는 결국 사표…개혁 도와달라"

29일 인천서 유세…"이번 대선은 개혁 경쟁 선거"

(인천=뉴스1) 주영민 기자, 문한기 기자 | 2017-04-29 17:33 송고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29일 인천 남구 관교동 신세계백화점 앞 사거리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17.4.29. © News1 주영민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29일 인천 남구 관교동 신세계백화점 앞 사거리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17.4.29. © News1 주영민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통령 후보는 29일 “사표(死票) 걱정 때문에 '될 사람'을 밀어줘서 그동안 바뀐 게 있느냐. 대세에 따라 찍은 표는 대한민국도 내 삶도 바꿀 수 없는 사표”라고 말했다.

심 후보는 이날 오후 인천 남구 신세계백화점 앞 유세현장에서 “이번 선거는 문재인, 안철수, 심상정을 두고 누가 더 개혁을 확실하게 하느냐를 다투는 선거”라며 이같이 밝혔다.

심 후보는 이날 주요 대선 후보들을 일일이 거론하며 비판의 날을 세웠다.

먼저 보수 후보인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에 대해 “박근혜 정부의 후예”라며 “헌정사상 파면당한 대통령을 배출했으면 엎드려 절하며 사과해도 시원찮을 판에 형사피의자를 후보로 낸 염치없는 막가파들”이라고 일갈했다.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에 대해서는 “수구세력을 퇴출시키는 따뜻한 보수세력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면서도 “지난 정권에 대한 책임에서는 자유롭지 못하다”고 평가했다.

이어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를 언급하며 “지난 18대 대선 때부터 새정치, 개혁을 외쳤는데 이번 대선에서는 보수의 지지를 받아야 집권할 수 있다는 생각에 오히려 보수진영 앞으로 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전날 안 후보가 밝힌 ‘개혁공동정부 구성’ 발언에 대해 “과거 집권세력이었던 이른바 제3지대와 손잡는 것이 국민들이 원하는 정부는 아닐 것”이라며 “촛불의 절규를 외면한 모습”이라고 강조했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대해서는 “법인세 인상 등 재벌개혁과 관련해서는 갈수록 모호한 태도를 취하고 있다”며 “지난 대선 때도 공약으로 내세웠으면서 막상 토론이 시작되니 말을 아끼는 모습에서 대세에 밀려가고 개혁의지도 약해 보인다”고 말했다.

심 후보는 “정규직과 비정규직, 성소수자, 장애인과 비장애인 등 지금 대한민국은 같은 국민끼리 차별하고 갈등하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며 “이러한 사회구조를 깨기 위한 개혁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단언컨대 이번 대선에서 심상정이 받는 지지율만큼 대한민국의 개혁이 이뤄질 것”이라며 “노동이 당당하고 청년이 다른 나라로 떠나고 싶어하지 않는 나라, 노인이 존경받는 나라, 아이를 키울 수 있는 나라를 꼭 만들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ymjoo@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