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사회 >

의료기기 이식·시술 환자 대상 美마라톤 참가자 모집

(서울=뉴스1) 이영성 기자 | 2017-04-27 11:20 송고
메드트로닉 '글로벌 챔피언스'. © News1
메드트로닉 '글로벌 챔피언스'. © News1

의료기기업체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오는 9월 29일~10월 1일 미국 미네소타주 트윈시티에서 열리는 마라톤대회 '2017 글로벌 챔피언스'의 참가신청을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참가대상은 과거 질환으로 의료기기(제조사 무관)를 이식했거나 시술받은 환자 20명이다.
메드트로닉 관계자는 "의료기술의 혜택을 받아 건강한 삶을 되찾고, 활발한 일상생활을 영위하고 있는 환자들을 독려하기 위해 마라톤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전했다.

참가자는 메드트로닉 트윈시티 마라톤(풀코스 42.195km) 또는 메드트로닉 10마일 마라톤(약 16km) 코스를 달리게 된다. 대회 참가에 필요한 항공 및 숙박 서비스를 일체 지원받으며, VIP 이벤트에도 초대될 예정이다. 다만 대회 참가를 위해서는 먼저 마라톤 참가 가능여부 등을 의료진과 상담해야 한다.
 
랍 클락(Rob Clark) 메드트로닉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및 기업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의료기술 도움을 받은 환자들도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음을 전세계에 증명하게 될 것"이라며 "다른 환자들에게도 감명을 주면서 격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5월 12일까지 해당 홈페이지(medtronic.com/globalchampions)에서 하면 된다.


ly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