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스포츠 > 종목일반

[프로농구] 창원 LG, 새 사령탑에 현주엽 감독

(서울=뉴스1) 정명의 기자 | 2017-04-21 15:08 송고
창원 LG의 새로운 사령탑으로 선임된 현주엽 감독. © News1 DB권현진 기자

'매직히포' 현주엽(42) MBC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이 창원 LG의 새로운 사령탑으로 선임됐다.

LG는 21일 현주엽 감독을 제7대 사령탑에 선임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3년이며 연봉은 상호 합의 하에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LG 구단 측은 "현주엽 감독은 KBL의 레전드 출신으로 다년간의 해설위원 경험을 바탕으로 팀 체질 개선 및 선수단 분위기 쇄신 등 새로운 변화에 적임자라 판단했다"며 감독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현주엽 감독은 "선수로서 마지막을 장식하며 은퇴했던 LG에서 지도자 생활을 시작을 할 수 있게 된 것에 감사한 마음"이라며 "초보 감독이지만 현역 시절 끼어보지 못한 우승 반지를 열정적인 LG 팬들과 함께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주엽 감독을 김진 감독의 뒤를 잇는 새 사령탑으로 영입한 LG는 조속한 시일 내에 코칭스태프를 선임, 프로농구 2017-18시즌을 대비한 담금질에 돌입할 예정이다.


doctorj@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美中日 대북압박 고삐 지속…北도 '말폭탄' 맞불
트럼프 비군사적 옵션 모두 동원, 대륙간탄도미사일도 시험발사…北 '화력훈련' 등 위협
북한이 창군절인 25일 핵실험과 장거리 미사일 발사와 같은 전략 도발을 자제하면서 '4월 위기설'이 …
후보5인 中企공약…공약만 있고 대···
중톱
유력 대선 후보 5명은 정부 주도의 중소기업 정책 마련 의지가 강하지만 재원…
세월호 미수습자 추정 남학생 교복···
중톱
세월호 선내 수색 과정에서 미수습자의 것으로 추정되는 유류품이 발견됐다.…
SPONSORED

      탭 만화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