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정치 > 국회ㆍ정당

문재인 2번째 TV광고 공개…세월호 3년 기억식 '눈물'

(서울=뉴스1) 윤다정 기자 | 2017-04-21 14:52 송고 | 2017-04-21 16:25 최종수정
세월호 3주기 기억식이 열린 16일 오후 경기 안산 세월호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찾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추모를 하고 있다. 2017.4.16/뉴스1 © News1 허경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21일 저녁 '세월호 참사 3년 기억식'에 참석한 모습을 담은 2번째 TV광고를 선보인다.

영상 속에서 세월호 참사 3년 기억식에 참석한 문 후보는 추모 노래가 흐르는 동안 눈물을 참다 마지막에는 눈물을 훔친다. 이와 함께 "평생 사람 얼굴만 관찰하면서 얼굴로 사람을 읽는 재주가 생겼다"며 "그날 문 후보의 슬픈 표정은 만들어낸 것이 아닌 진심이었다"라고 말하는 다큐멘터리 사진작가 박종우씨의 내레이션이 흐른다.

해당 광고에 사용된 영상은 박씨가 문 후보 캠프의 광고대행사로부터 의뢰를 받고 문 후보의 일상을 스케치하는 과정에서 찍은 것이다.

박씨는 이 영상을 자신의 SNS에 게재했고 게시물의 조회수는 19만회 이상을 기록하며 화제가 됐다. 이에 문 후보 캠프측은 본래 기획 중이던 광고 대신 박씨가 찍은 동영상을 활용해 광고를 제작하기로 했다.

문 후보측은 "그동안의 대선 광고는 후보가 가진 정책이나 비전을 소개하거나 네거티브가 중심이 되어 왔다"며 "광고의 처음부터 끝까지 후보의 얼굴만 비추며 그를 바라본 사진작가의 내레이션만으로 구성된 조금은 파격적인 형식의 대선광고"라고 설명했다.

문 후보의 TV광고는 21일 KBS 1TV에서 오후 8시50분에 방영된다.


maum@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사법 블랙리스트' 내일 결론…양승태 입장 임박
대법 윤리위, 사법행정권 남용 책임소재·징계 등 결정법관회의, 회의록 공개 절차 착수…이번주 결정
대법원 공직자윤리위원회(위원장 전효숙)가 27일 4차 회의를 진행하고 이른바 '사법행정권 남…
'문준용 특혜 조작' 국민의당 당원···
중톱
지난 대선 과정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씨의 입사특혜 의혹 제보내…
文대통령 첫 방미 일정 '장진호기···
중톱
문재인 대통령이 한미정상회담을 위한 방미 기간 중 첫 일정으로 장진호전투…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