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정치 > 국회ㆍ정당

[영상] 문재인 "北, 적이 분명하지만 평화통일 대상"

(춘천=뉴스1) 황덕현 기자 | 2017-04-21 15:06 송고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News1 허경 기자


"대통령이 북한을 주적으로 공개적으로 천명하도록 하는 것은 (대통령직에 대해) 잘 모르는 그런 발언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지난 20일 강원도 춘천에서 열린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마친 후 전날 있었던 TV토론 중 안보관 공방에 대해 이처럼 밝혔다.

"햇볕정책과 대북포용정책이 남북관계를 획기적으로 전환시켰다"라고 목소리를 높인 문 후보는 "헌법에 규정돼 있는 남북평화통일을 위해 우리 정부가 가져야 할 정책 기조라고 생각한다"고 말을 이었다.

그러나 "현재 북핵 문제가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으므로 햇볕정책으로 돌아가기 위해서 그 문제 해결이 선행돼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의 "북한이 우리 주적 아닙니까?"라는 질문에 대해 "대통령은 각 부처의 입장을 함께 관장하는, 종합적인 위치에 있어야 한다"고 말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ace@news1.kr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사법 블랙리스트' 내일 결론…양승태 입장 임박
대법 윤리위, 사법행정권 남용 책임소재·징계 등 결정법관회의, 회의록 공개 절차 착수…이번주 결정
대법원 공직자윤리위원회(위원장 전효숙)가 27일 4차 회의를 진행하고 이른바 '사법행정권 남…
'문준용 특혜 조작' 국민의당 당원···
중톱
지난 대선 과정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씨의 입사특혜 의혹 제보내…
文대통령 첫 방미 일정 '장진호기···
중톱
문재인 대통령이 한미정상회담을 위한 방미 기간 중 첫 일정으로 장진호전투…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