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광주ㆍ전남

[영상] "화장실에 숨어라"…경찰복 입고 편의점 턴 20대

(순천=뉴스1) 지정운 기자 | 2017-04-21 09:29 송고 | 2017-04-21 17:32 최종수정
경찰 비옷을 입고 편의점 금고에서 돈을 훔치는  CCTV 영상 캡쳐.(순천경찰서 제공)/뉴스1 © News1 지정운 기자




전남 순천경찰서는 새벽시간 편의점에 경찰관 비옷을 입고 들어가 금품을 훔친 혐의(상습야간주거침입절도·공무원자격 사칭)등으로 최모씨(24)를 구속했다고 21일 밝혔다.

최씨는 지난 4일 오전 4시5분께 순천 서면의 한 편의점에 경찰관 우의를 입고 들어가 종업원들에게 경찰을 사칭, "주변에 강도가 발생했으니 화장실에 숨어라"고 한 뒤 현금 110만원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최씨는 또 같은 달 1일 오전 5시께 순천의 한 고물상에 들어가 현금 50만원과 체크카드를 훔치고, 사흘 뒤에 다시 찾아가 500만원 상당의 차량까지 훔친 혐의도 받고 있다.

조사결과 최씨는 과거 자신이 일했던 고물상에서 우의를 훔친 후 경찰관을 사칭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도주와 재범의 우려가 있어 최씨를 구속하고 우의의 유출 경로를 확인하고 있다.


jwji@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美中日 대북압박 고삐 지속…北도 '말폭탄' 맞불
트럼프 비군사적 옵션 모두 동원, 대륙간탄도미사일도 시험발사…北 '화력훈련' 등 위협
북한이 창군절인 25일 핵실험과 장거리 미사일 발사와 같은 전략 도발을 자제하면서 '4월 위기설'이 …
후보5인 中企공약…공약만 있고 대···
중톱
유력 대선 후보 5명은 정부 주도의 중소기업 정책 마련 의지가 강하지만 재원…
세월호 미수습자 추정 남학생 교복···
중톱
세월호 선내 수색 과정에서 미수습자의 것으로 추정되는 유류품이 발견됐다.…
SPONSORED

      탭 만화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