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의료

"초음파로 피부시술 받았다면 냉찜질을 해주세요"

식약처, 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 안전사용 안내

(세종=뉴스1) 이진성 기자 | 2017-04-21 09:00 송고 | 2017-04-21 09:07 최종수정
 

초음파를 이용해 미용을 목적으로 피부 시술을 받았다면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1일 의료용 초음파 중 하나인 '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에 대한 안전사용 소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은 안면거상술과 복부지방 감소 등을 목적으로 사용되는 의료기기로 최근 사용이 늘고 있다.

시술 전에 정확한 시술을 위해 해당 시술부위에 염증 등의 피부질환 여부, 얼굴 주위일 경우 보철물, 치주질환 등의 치아상태 등을 미리 의사에게 알려야 한다.

반드시 의료기관에서 의료인에게 시술을 받아야 하고, 시술한 날에는 음주와 사우나를 피해야 한다. 시술 후에는 일시적으로 피부가 약간 붉어지고 얼얼한 느낌이 나타날 수 있고, 냉찜질을 해 주는 것이 좋다. 

물집이 잡히거나 홍조가 2~3일 이상 지속되고, 찌릿한 느낌의 신경통이 계속되면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찰을 받아야 한다.


jinlee@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신재생에너지 선진국?…전기료 폭탄에 '몸살'
美·유럽 탈원전 정책에 전기요금 껑충…전력수급 등 '속도조절' 필요
문재인 정부가 국내 첫 원자력발전소인 고리1호기 가동을 영구 중단하면서 탈(脫)원전 에…
금호타이어 상표권 논란, 해결 실···
중톱
금호타이어 매각과 관련해 갈등을 빚고 있는 상표권 관련 문제가 해결의 실…
文대통령, 휴일에도 정상회담 준비···
중톱
문재인 대통령이 방미(訪美)를 사흘 앞둔 25일 공개일정 없이 한미정상…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