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정치 > 국방

트럼프 "김정은, 정신적으로 안정적이길 희망"…RFA

(서울=뉴스1) 정진탄 기자 | 2017-04-21 07:33 송고
기자회견을 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 AFP=뉴스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정신적으로 안정적이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미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김 위원장이 정신적으로 불안정해 최근 북한 상황을 크게 우려하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김 위원장의 정신적 안정성에 대해 답을 할 수 없다"며 "나는 그 대답이 부정적이지 않고 긍정적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급속히 군사력을 증강하고 있으며, 현재 매우 좋은 상태에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취임 91일 동안 많은 일이 있었고 많은 일을 했다. 결과를 지켜보자"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최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성공적인 정상회담을 거론하며 시 주석이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해 전례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전하고, 북한 위협을 제거하기 위해 "그가 매우 열심히 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jjtan@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美中日 대북압박 고삐 지속…北도 '말폭탄' 맞불
트럼프 비군사적 옵션 모두 동원, 대륙간탄도미사일도 시험발사…北 '화력훈련' 등 위협
북한이 창군절인 25일 핵실험과 장거리 미사일 발사와 같은 전략 도발을 자제하면서 '4월 위기설'이 …
후보5인 中企공약…공약만 있고 대···
중톱
유력 대선 후보 5명은 정부 주도의 중소기업 정책 마련 의지가 강하지만 재원…
세월호 미수습자 추정 남학생 교복···
중톱
세월호 선내 수색 과정에서 미수습자의 것으로 추정되는 유류품이 발견됐다.…
SPONSORED

      탭 만화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