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사회 > 생활건강

'슈거보이' 백종원, 저당류 요리사로…식품안전홍보대사 위촉

(세종=뉴스1) 이진성 기자 | 2017-04-20 09:00 송고
 

요리프로그램에서 설탕 등 당류를 많이 사용하면서 '슈거보이'라는 별명을 얻은 요리연구가 백종원씨가 '저당류 요리사'로 변신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는 5월14일 '제16회 식품안전의 날' 홍보대사로 백종원씨를 위촉했다고 20일 밝혔다.

백씨는 건강한 식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식약처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정책을 국민에게 알리는 식품안전 파수꾼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고 식약처는 설명했다. 나트륨·당류 저감화 등 바른 먹거리를 개발해 보급하는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알려졌다.

백씨는 "건강식단 보급과 홍보를 통해 국민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식품안전의 날은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건강한 식품을 만들기 위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식품안전기본법' 개정에 따라 기념일로 지정됐다. 백씨를 홍보대사로 임명하는 위촉식은 이날 식약처에서 진행된다.


jinlee@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美中日 대북압박 고삐 지속…北도 '말폭탄' 맞불
트럼프 비군사적 옵션 모두 동원, 대륙간탄도미사일도 시험발사…北 '화력훈련' 등 위협
북한이 창군절인 25일 핵실험과 장거리 미사일 발사와 같은 전략 도발을 자제하면서 '4월 위기설'이 …
후보5인 中企공약…공약만 있고 대···
중톱
유력 대선 후보 5명은 정부 주도의 중소기업 정책 마련 의지가 강하지만 재원…
세월호 미수습자 추정 남학생 교복···
중톱
세월호 선내 수색 과정에서 미수습자의 것으로 추정되는 유류품이 발견됐다.…
SPONSORED

      탭 만화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