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공동주택 유권자연대' 출범…난방투사 김부선 공동집행위원장

"국민절반 공동주택 유권자"…19일 발족식
대선후보들에 '3대 과제 7대 정책' 제안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2017-04-19 15:54 송고 | 2017-04-19 16:14 최종수정
5월9일 장미대선을 앞두고 공동주택 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주택 유권자연대'가 19일 오전 서울 종로2가 서울YMCA에서 발족식을 갖고 있다. (공동주택 유권자연대 제공)© News1
5월9일 장미대선을 앞두고 공동주택 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주택 유권자연대'가 19일 오전 서울 종로2가 서울YMCA에서 발족식을 갖고 있다. (공동주택 유권자연대 제공)© News1

시민단체들이 아파트나 연립주택 등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공동주택 유권자연대'를 꾸리고 공동주택에 산적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 제안에 나섰다.
'공동주택 유권자연대'는 19일 오전 서울 종로2가 서울YMCA에서 발족식을 갖고 "1500만명 이상의 공동주택 유권자을 위한 공동주택 문제해결 정책을 마련하라"는 취지의 운동선언식을 가졌다.

이들은 "현재 전 국민의 절반 이상은 아파트나 연립주택 등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공동주택 유권자'"이지만 "아파트 관리비리나 층간소음 등 산적한 공동주택 문제점에 대한 국가와 정부의 대책은 개탄스러운 수준"이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공동주택이 국민의 마을공동체이고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임을 인식하고 합당한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동주택 유권자연대는 '3대 과제 및 7대 정책'을 제안하면서 19대 대통령선거를 계기로 국민의 삶의 현장인 공동주택에서 풀뿌리 민주주의가 실현되고 공동주택의 다양한 문제들이 정책적으로 해소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아파트의 투명한 관리와 관리비 절감 △이웃분쟁예방 △공동주택 통합관리를 3대 과제로 선정, 세부 7대 정책을 19대 대통령선거 후보자들에게 제시하고 모니터 활동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13년 아파트 난방비 등 관리비 문제를 제기했던 영화배우 김부선씨도 공동집행위원장으로 활동한다.


dongchoi89@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