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사회 > 헬스케어

한국유전자정보연구원, 질병 예측검사 '아이모아젠' 출시

(서울=뉴스1) 김태환 기자 | 2017-04-14 17:23 송고
유전자분석검사용 '아이모아젠' 샘플 키트 © News1

한국유전자정보연구원에서 개인의 유전적 질병 위험을 미리 알려주는 건강관리검사 서비스 '아이모아젠(I:MOIGEN)'을 새로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아이모아젠은 개인의 유전자 분석을 통해 잠재적 발병 가능성이 높은 질환을 확인하고 혈당, 혈압, 피부노화, 콜레스테롤 등 항목을 기준으로 개인 건강관리를 돕는 맞춤형 검사서비스다.

이 유전자 검사서비스는 건강 질환 측정 중심의 '토탈케어', 피부노화·탈모 여부를 확인하는 '뷰티케어' 및 '뷰티케어플러스', 어린이 비만을 예방하는 '키즈케어', 가족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패밀리케어' 총 5종으로 구성된다.

홍성현 한국유전자정보연구원 대표는 "아이모아젠은 차별화된 최첨단 유전자분석기술을 이용한 개인맞춤형 건강관리 유전자 분석서비스로 전 국민의 의료비 절감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유전자정보연구원은 한국유전자정보센터에서 올해 명칭을 새롭게 변경했으며, 암이나 유전질환을 예측하는 유전자 검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바이오 기업이다.


kth@news1.kr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한국MSD '페트야'감염에…다국적제약사들 비상
국내지사 등 임상정보 유출될라 노심초사…"해킹여부 실시간 체크"
세계 5대 다국적제약사 미국 머크와 국내지사 한국MSD가 랜섬웨어 '페트야'에 감염된 사실이 알려지…
초중고 29일 '급식대란'…비정규직 ···
중톱
급식조리원, 돌봄전담사 등 학교 비정규직 직원 2만여명이 29~30일 파업에 돌…
안철수 긴 '침묵'…책임론에 입장···
중톱
문준용씨 특혜입사 의혹 제보 조작 논란에 대해 국민의당의 대선 후보였…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