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정부, 中사드보복에 경영위기 처한 기업 4곳 8억 지원

제11차 한중 통상점검 T/F 개최

(세종=뉴스1) 한종수 기자 | 2017-04-13 11:00 송고
중국 정부가 사드 배치에 대한 보복으로 한국 관광 금지령을 내린 이후 한산해 진 제주시 연동 한 면세점.© News1
중국 정부가 사드 배치에 대한 보복으로 한국 관광 금지령을 내린 이후 한산해 진 제주시 연동 한 면세점.© News1
 
정부가 중국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으로 피해를 입은 수출 기업 4곳에 총 8억원의 긴급 자금을 지원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3일 우태희 2차관 주재로 제11차 한중 통상점검 태스크포스(T/F)를 열어 중국의 사드 보복에 따른 피해기업 지원과 신속한 문제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정부는 먼저 사드 보복 피해 접수 기업 368곳 중 자금 사정이 안 좋은 11곳을 심사해 4곳에 총 8억원의 긴급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했다.

또 중국 관광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관광·유통 업계를 대상으로 관광기금 특별융자 신청을 이번 주까지 받은 후에 이달 말에 지원대상자를 선정하기로 했다.

갑작스러운 매출 감소로 경영난을 겪는 곳에는 법인세 등 세금 납부 기한을 최대 9개월 늘리는 한편, 올해 신규 면세점의 특허수수료 납부도 1년 유예하고 영업개시 기한도 6개월 연장한다.
산업부 관계자는 "지난달 17일부터 대중(對中) 무역애로 특별지원반을 만들어 피해 사례를 접수하고 있다"며 "업계와 긴밀히 소통하면서 가용 가능한 모든 정책수단을 활용해 문제해결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jepoo@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