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박범계 "포스코의 부실기업 인수 알았을 것"…安후보 겨냥

(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 | 2017-04-11 16:25 송고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 © News1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1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를 향해 포스코의 부실기업 인수 등을 사전에 인지하지 않았느냐고 거듭 공세를 폈다.
박 의원은 문재인 민주당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에서 종합상황본부 2실장을 맡고 있다.

박 의원은 지난 6일 이명박 정부 당시 낙하산 인사 논란이 있었던 정준양 회장 선임과 성진지오텍 부실 인수에 대한 안 후보의 책임을 물은 데 이어 이날 안 후보 측의 해명을 반박하면서 관련 의혹을 더 강하게 제기했다.

박 의원은 안 후보 측이 안 후보의 포스코 사외이사 및 이사회 의장 시절 활동을 두고 이사회 회의록을 통해 공개가 돼 있어 이를 살펴보면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한 데 대해 "무책임하고 어처구니 없는 답변"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사회 회의록은 일반적으로 비공개 자료이고 포스코는 2009년 한 차례 일부 공개를 빼고 포스코 역사상 이사회 회의록을 공개한 적이 없다고 한다"며 "안 후보 측은 공개되지도 않은 이사회 회의록을 운운하며 거짓해명으로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박 의원은 안 후보 측의 성진지오텍 부실인수에 대한 해명도 무책임하다면서 "안 의장(후보)이 성진지오텍 인수가 특혜인수라는 점을 알고 있었을 것이라는 개연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사회 개최 전 전우식 실장으로부터 사전설명과 보고를 들었던 점 △재무제표만 보더라도 성진지오텍의 경영 부실이 드러났던 점 △안진회계법인의 감사보고서에서 기업의 존속능력에 의문이 제기됐던 점 △이사회 당일 안 의장이 자문사 선정 부문은 이해충돌이 없는지 확인해줄 것을 요청한 점 등이 그 근거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그러면서 "안 후보는 이러한 불공정 의혹을 해명하지 않고는 '공정경제'를 말할 자격이 없다"며 "안 후보가 이와 같은 의혹과 국민들의 궁금증에 대해 피하지 말고 명백하게 밝힐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cho1175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