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문재인측 '아들 의혹' 연속 제기 심재철 고발…고강도 대응

하태경 의원에게도 법적 조치 검토

(서울=뉴스1) 유기림 기자 | 2017-04-07 15:39 송고 | 2017-04-07 17:27 최종수정
© News1 황희규 기자
© News1 황희규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측은 7일 문 후보 아들인 준용씨의 특혜 채용 의혹을 지속적으로 제기한 자유한국당 소속 심재철 국회부의장을 공직선거법상 허위 사실 공표죄로 검찰에 고발한다고 밝혔다. 
문 후보를 둘러싼 의혹 제기에 대해 강경 대응하겠다는 의미로 읽힌다.

문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박광온 공보단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심 의원의 허위 사실 유포는 유권자 판단과 선택에 혼선을 준다는 점에서 선거 공정성을 해치는 매우 심대한 범죄 행위"라며 이렇게 알렸다.

박 단장은 "심 의원은 국회부의장 직분에 어울리지 않게 허위 사실 유포에 앞장서왔다"며 "잘못된 허위 사실에는 법적 책임을 묻는 것을 포함해서 단호하고 분명하게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힌다"고 비판했다.

이와 관련해 문씨는 2006년 12월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고용정보원 하반기 공채에서 동영상 업무를 담당하는 일반직 5급 신입 직원으로 채용됐다.
심 부의장은 지난 5일 고용정보원의 문씨 채용과 관련해 △응시 원서 감정 결과 위조 작성 가능성 △서류 제출 기간보다 늦은 졸업예정증명서 발급 등을 문제 삼았다.

그러면서 고용정보원 측의 조직적인 대필·가필, 응시 원서 지각 제출 의혹을 들어 "권력 실세의 지시를 통한 조직적인 개입이 있었다는 의혹을 갖게 한다"고 주장했다.  심 부의장은 지난달 30일에도 관련 의혹을 다룬 기자회견을 열었다.

박 단장은 문씨의 응시 원서 사본을 공개한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에 대해서도 법적 조치를 검토 중이라고 언급했다. 문 후보 측은 이날 중 심 부의장에 한해서만 고발장을 제출할 예정이다.

아울러 문 후보 측은 그간 제기된 의혹들에 관해 허위 사실로 규정하거나 해명을 추가했다.

박 단장은 △문씨가 휴직 중 불법 취업했다는 주장 △권재철 전 고용정보원장이 문씨를 특혜 채용해주는 대가로 2012년 서울 동대문갑 민주당 총선 후보로 공천됐다가 갑작스럽게 사퇴했다는 주장 △고용정보원의 문씨 불법 채용 주장△공공기관 동원 조직적 채용 비호 주장 등을 허위 사실로 규정했다.

박 단장은 또한 "(문씨가) 합격하고 나서 이력서를 제출한 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과정이었다. 입사원서를 제출할 때 이력서는 구비 서류가 아니었다"라며 "합격한 다음에 고용정보원에서 이력서를 제출하라고 해서 제출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강병원 민주당 의원이 고용노동부로부터 받은 답변도 공개했다. 이는 2007년 고용정보원의 공고 기간 단축은 계약직 직원의 정규직 전환 과정에서 벌어진 일로 주의 조치를 받았으며, 2010년 고용정보원 특별감사 범위는 문씨 채용 시기가 포함된 2006년 3월 이후였다는 내용이다.


giri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