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문재인, 아들특혜 거론한 홍준표에 "마, 고마해라!"

"언제까지 되풀이…이제 그만하자"

(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 | 2017-04-02 14:36 송고 | 2017-04-02 15:05 최종수정
2017.4.2/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후보는 2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가 자신의 아들 문준용씨의 취업특혜 의혹을 거론하고 나선 데 대해 "언제까지 되풀이할건가"라면서 강하게 일축했다.
문 후보는 이날 자신의 지지모임 '더불어포럼'이 주최한 행사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우리 부산 사람들은 이런 일을 보면 딱 한마디로 말한다. 뭐라고 하냐면 '마, 고마해(그만해)!'"라고 말했다.

이어 "2007년부터 10년 넘도록 뻔히 밝혀진 사실을, 뭔 계기만 하면 또 하고, 또 하고, 또 하고, 언제까지 이렇게 되풀이할건가"라며 "언론은 언제까지 그걸 계속 받아주는가. 이제 좀 그만하자고 얘기하고 싶다"고 말했다.

문 후보는 그러면서 "정치인 문재인을 검증하는 건 언제든지 할 수 있지만, 그 과정에서 제 아들이 겪는 인권침해나 인격에 대한 모욕, 그런 부분은 용납할 수 있는 일인지 그런 부분을 제대로 감안해주셔야 할 듯하다"며 "정치인들에게도 부탁하고 싶고 언론에도 부탁하고 싶다"고 말했다.

앞서 홍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선거대책회의에서 준용씨의 한국고용정보원 취업특혜 의혹 논란을 언급하면서 "권재철 한국고용정보원장이 청와대에서 문 후보 밑에 있다 내려온 사람"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제대로 조사해보면 정유라와 비슷할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권 원장은 청와대 노동비서관 등을 지냈으며, 문 후보가 청와대 민정수석으로 재직할 당시 민정수석실 행정관을 지냈었다.


cho1175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