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원주혁신도시 중심상권 ‘봉우빌딩’ 상가 합리적인 분양가로 관심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2017-03-30 11:45 송고
© News1
공공기관 이전으로 인한 신 주거벨트가 형성되며 인근에는 자연스럽게 대형상권이 들어서는 혁신도시가 투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게 된다. 대표적인 곳이 원주혁신도시다. 자연, 첨단, 문화가 함께 융합되는 미래형 입지로 더욱 주목 받는 원주혁신도시는 지식기반 서비스 거점도시라도 불린다.

원주혁신도시는 강원도 원주시 반곡동 일원 3,597㎡면적에 관광, 건강생명, 자원개발기능군의 공공기관이 이전해 지식기반 서비스, 의료, 관광이 광역연계되는 지식기반서비스 거점도시다. 오는 4월에 국립공원관리공단 이전을 마지막으로 총 13개의 공공기관 이전이 마무리된다. 이를 통해 수도권 신도시 이상의 면모를 갖추게 되는 원주혁신도시 내 인구는 현재 1만8천명에 달한다.
공공기관뿐 아니라 산학연클러스터시설, 주거, 교육, 문화, 복지레저시설 등이 체계적으로 형성됨으로써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은 지역으로 거듭난다. 이에 인근 상가 등 부동산 상품은 유망 투자처로써 각광받고 있다. 이런 원주혁신신도시 핵심상권에 ‘봉우빌딩’ 상가가 분양을 시작해 전국각지의 투자자들에게 희소식을 전해진다.

우선 핵심 위치이자 중심상권의 상가로 봉우빌딩의 가치는 빛을 발한다. 상가 인근에는 학교, 아파트, 주거단지, 관공서 등이 즐비하고 진입 역시 수월해 배후 집객이 많은 최중심 상가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지역 내 유일하게 자리한 멀티플렉스인 메가박스 원주센트럴과 마주한 곳에 조성돼 집객이 장시간 체류할 수 있는 ‘머무는 상가’에 포함된다.

또한 상가이용객들에게 최적화된 설계와 MD구성으로 투자자들의 수익률 극대화에 중점을 뒀고, 층간 기둥을 없애 76%가 되는 높은 전용률을 확보한 것도 인기 요인으로 작용한다.
상가의 MD구성은 각 층별로 최근 이용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업중이 입점을 타진 중이며 권장업종으로는 지하는 노래연습장, 전문식당가(일식, 중식, 한식 등), PC방, 멀티방 등, 1창은 약국, 편의점, 프랜차이즈, 은행 등이다. 2층에는 프랜차이즈식당, 전문식당가, 커피숍 등이며 3층과 4층에는 전문학원, 병원, 산후조리원, 피부관리실 등이 속하며 5층은 호프, 당구장, 전문레스토랑, 치킨바, 헤어샾, 보험회사, 사무실 등이다.

실질적으로 인근수요의 나이대가 다양해 가족단위, 데이트코스, 일상생활 속 이용이 가능한 다각적인 점포들이 마련돼 지역 내 대표상가로 발돋움 할 예정이다. 이런 최적의 조건 속에서 경쟁력 있는 저렴한 분양가도 투자자들의 구미를 자극한다.

인근상가 대비 대비 3.3㎡ 400~500만원 가량 저렴한 분양가와 임대인에게 임대료 무상 서비스지원이라는 혜택까지 더해져 초기 공실률 부담을 해소시켜주고 있다. 또 작년 12월에 이미 완공된 봉우빌딩은 실물을 먼저 확인 할 수 있어 투자리스크를 최소한 것도 장점이다.

한편, 봉우빌딩은 원주시 반곡동 1924-5번지 일대에 조성됐다. 규모는 대지면적 800㎡, 건축연면적 3,227.46㎡에 지하 1층~지상 5층으로 건립됐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