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에이비 임원진과 요카 미디어 협력팀© News1 |
특히 이번 요카와의 협력은 미디어사의 광고 프로그램을 단순히 고객사에게 소개하는 기존 광고 에이전시의 업무범위를 넘어서는 내용으로, 양사가 함께 새로운 마케팅 프로세스 및 상품을 공동개발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투에이비는 지금까지 중국 내 30여 개 중국 주요 미디어플랫폼과 협력을 통해 한국 및 글로벌 기업의 중국 마케팅을 진행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사와 미디어사 양쪽의 피드백을 종합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요카에게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요카 이미지© News1 |
이번 계약을 이끌어온 투에이비 김성식 대표는 "일찌감치 IT 인터넷 서비스가 발달하며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기법이 다양하게 발전한 한국에 비해, 중국 플랫폼들은 상대적으로 취약한 마케팅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었다"고 밝히며 "순식간에 커진 규모에 비해 정교한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갖추지 못한 중국 미디어플랫폼들이 전면적인 쇄신을 꾀할 수 있도록 협업하며 중국 내 영향력을 넓혀갈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중국 왕홍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클렌징하는 기법을 통해 중국에서도 가장 효과적인 왕홍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투에이비는 최근 미디어 플랫폼들과의 마케팅 프로세스 전환을 통해 미디어 통합 마케팅 부분에서도 최대 효과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noh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