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하태경 "文아들 채용비리 국정농단급…청문회해야"

"국가기관 동원…청문회 당론으로 가자"

(서울=뉴스1) 서송희 기자, 김정률 기자 | 2017-03-24 10:29 송고 | 2017-03-24 17:31 최종수정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 2016.12.22/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 2016.12.22/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은 24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 아들 채용 비리가 단순한 채용 비리를 넘어서 국가기관을 동원한 국정농단에 이르렀다"고 맹비난했다.
 
하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채용비리 국정농단 청문회를 당론으로 추진해 달라"고 요구하며 이렇게 말했다.
 
하 의원은 문 후보가 아들의 채용 비리에 대해 거짓으로 해명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문 후보의 블로그를 인용하며 "당시 모집 인원 2명이었고 2명이 합격했기 때문에 단독 채용이 아니라고 하는데 2007년 국회 환노위에서 당시 권재철 한국고용정보원장이 발언한 내용을 보면 동영상 분야 1명을 모집해 1명 뽑았다고 말했다"고 근거로 들었다. 
 
이어 "문 후보는 블로그를 통해 이명박 정부 특감에서 채용특혜가 없다고 한다"며 "2011년 1월 나온 한국고용정보원 특감 자료를 보면 문 후보의 아들에 대한 감사는 실시된 바 없는데 이를 근거로 채용특혜가 없었다고 해명하는 중"이라고 비난했다.
 
하 의원은 "문 후보 측은 채용 공고기간 단축은 고용정보원의 위반 사항이 아니라고 주장하는데 한국고용정보원이 채용 기간을 준수하지 않아서 주의조치 떨어진 조사 보고서가 있다"고 반박했다.
 
그는 "거짓해명보다 더 심각한 것은 문 후보 진영이 국가 기관을 동원해 거짓을 은폐한다는 것"이라며 "이게 국정농단"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하 의원은 "선관위는 문 후보에 대한 이야기는 진짜 뉴스인데 이를 '가짜 뉴스'라고 삭제조치를 하고 있다"며 "진짜뉴스 삭제에 선관위가 동원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선관위에서 문 후보 측 주장이 맞다고 한 근거가 세 가지인데 2007년 고용노동부감사보고서, 2010년도 감사보고서 그리고 강병원 의원실에서 회신을 받은 답변이다"며 "2007년 보고서만 공개됐고 2010년도 감사보고서와 강병원 의원실 질의서 회신은 공개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하 의원은 "선관위가 이를 공개해야 한다"며 "고용노동부도 환노위 감사가 2010년 감사 보고서를 요구하는데 정치적으로 예민해 줄 수 없다고 은폐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문 후보 캠프가 어떤 작용을 했다는 의심을 사기 충분하다"며 "계속 공개하지 않으면 우리당은 청문회를 하자고 할 수 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song65@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