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정치 > 국회ㆍ정당

안철수-손학규, 첫 경선지 호남 공략…박주선 불심 호소

(서울=뉴스1) 박응진 기자 | 2017-03-21 05:30 송고
2017.3.20/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안철수·손학규·박주선 후보 등 국민의당 대선주자들은 21일 첫번째·두번째 경선지인 호남을 방문하는 등 당심(黨心)과 민심 공략에 나선다.

안 후보는 이날 전북 무주리조트에서 열리는 대한노인회 우정연수원 개관식에 참석한다.

그는 이어 남원지역위원회를 찾아 당원들과 인사를 한 뒤 국회의원 및 시·도 의원 오찬 간담회, 공무직 근로자 간담회 등을 진행한다.

또한 권역별로 나뉜 광주 지역의 당원들과 4차례에 걸쳐 간담회를 갖고 저녁에는 국회의원 및 시·구 의원과 만찬 간담회를 진행하는 강행군에 나선다.

손 후보는 이날 오전 전북도의회를 방문해 기자간담회를 통해 '농촌이 잘 사는 나라가 선진국이다'라는 기조로 농업공약을 발표한다.

농민소득과 복지 보장, 식량주권, 안전한 먹거리 확보 등을 주장하면서 △농산물 계약수매제 도입 △식량주권을 위한 쌀 농가소득 증대 △도농직거래 생활협동조직 육성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손 후보는 또 이날 비공개로 전북 지역 당원 등과의 만남을 통해 당심에 대한 구애에도 주력한다.

박 후보는 국회에서 전국 주요 지방 언론사들과 인터뷰를 하고 경기도당 대선기획단 출범식에 참석한다. 오후에는 대한불교조계종 자승 총무원장을 예방하며 불심(佛心)을 공략한다.


pej86@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트럼프 "한국 사드비용 내라…FTA도 재협상을"
"10억달러 지불해야, 북한과 심각한 충돌 가능성…시진핑은 매우 좋은 사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과 단독 인터뷰에서 한반도 사드(…
安 "국회합의 총리"…'대통령 임기···
중톱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는 28일 차기 대통령 임기 3년 단축 방안에 대해 …
文 40% · 安 24% · 洪 12%…安 2주···
중톱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대선 후보 지지도 조사에서 안철수 국민…
SPONSORED

      탭 만화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