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N리뷰] 환절기 쓰라린 피부엔 ‘바세린 마스크’

리더스 코스메틱, 인솔루션 바세린 모이스처 마스크

(서울=뉴스1) 황지혜 기자 | 2017-03-20 09:11 송고
<사진=뉴스1 DB>© News1
<사진=뉴스1 DB>© News1
‘K뷰티’, ‘K패션’이 전 세계 무대에서 한류 못지않은 인기를 얻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높은 경제 파급력을 기반으로 당당한 수출 역군으로 우뚝 서고 있는 현실이다. N스타일에선 이를 선도하는 관련 제품들을 선별, 직접 체험해보고 파악해보는 코너를 마련했다. 이른바 ‘입고 뜯고 바르고 즐기고 N리뷰’, 줄여서 ‘N리뷰’다.

최근 피부 고민이 생긴 에디터.  전반적인 수분 부족에 수시로 일어나는 각질. 게다가 피부 속은 건조하지만 겉은 유분기로 인해 번들거린다. 해결 좀 해볼까 싶어 각질제거제를 매일같이 쓰다 보니 피부가 손상돼 스킨만 발라도 쓰라리기 일쑤.

며칠 전부터 이러한 상태가 꾸준히 지속됐다. 이정도면 환절기 피부 경계령을 내려도 되지 않을까. 환절기, 상처 입은 피부에 치료가 필요하다. 피부에 영양을 부여하는 것과 동시에 피부 손상을 도와주는 아이템을 찾던 터. 바세린이 함유된 마스크팩이 있다고 해서 도전해봤다. 리더스 코스메틱의 ‘인솔루션 바세린 모이스처 마스크’가 그것이다.
<사진=뉴스1 DB>© News1
<사진=뉴스1 DB>© News1
WHAT: 리더스 코스메틱 ‘인솔루션 바세린 모이스처 마스크’
SKIN TYPE: T존 지성, 시즌별 피부 고민이 달라지는 타입
DAILY SKINCARE: 하루 1~2회 클렌징 후 스킨-에센스-크림
CONDITION: 환절기 건조한 날씨로 피부 당김 심함. 최근 스크럽을 격일로 할 정도로 심하게 일어나는 하얀 각질. 스크럽을 자주 해서 피부가 많이 손상됐다.
METHOD: 아침 클렌징 후 마스크팩으로 스킨케어.
<사진=뉴스1 DB>© News1
<사진=뉴스1 DB>© News1
◇ 수분감(예: 종합 ★★★★☆)
피부가 심하게 건조해지면 아무리 스킨, 로션, 크림 단계를 철저히 해도 붕 뜨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심한 경우 오일을 크림 전 단계에 발라주는데 그러면 피부 겉으론 윤기가 생겨도 수분이 덜 채워진 느낌이 든다. 리더스코스메틱의 바세린 모이스처 마스크는 시트를 피부에 붙이는 순간 묵중한 영양감이 느껴졌다. 근래에 피부 건조증이 부쩍 심해진 상태라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드는 텍스처였다. 패키지를 개봉하니 시트 안에 넘칠 것 같은 다량의 에센스가 함유돼 목, 팔 등에 나눠 바르게 되는 단점 같은(?) 장점은 덤.
<사진=뉴스1 DB>© News1
<사진=뉴스1 DB>© News1
◇ 손상된 피부의 개선 정도(예: 종합 ★★★★☆)
자꾸 발생하는 각질을 없애기 위해 각질 필링을 매일같이 해왔던 탓일까. 피부는 이미 겉으로 보기에도 푸석푸석하고 손상된 것이 느껴졌다. 그 뿐이랴. 실내외의 자외선, 히터 등으로 이미 피부는 최악의 상태. 마지막 희망이라 생각하고 사용한 바세린 모이스처 마스크에는 화상 치료제로 활용되는 바세린이 함유돼 있다고 해 기대가 됐다. 3일간 꾸준히 사용해본 결과 최근 뾰루지를 짜다가 남은 옅은 흔적이 조금 개선된 느낌. 스킨케어 시 바르기만 해도 따가울 정도였는데 쓰라림이 많이 개선됐다. 피부 상처를 입었을 때 바세린을 발라주는 것처럼 꾸준히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 건조함이 얼마나 개선되는가(예: 종합 ★★★☆☆) 보습의 대명사로 손꼽히는 바세린 제형을 마스크팩으로 구현한 제품이라는 특성상 건조한 부분 개선에 효과적인 느낌. 높은 보습력을 유지하면서도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촉촉하게 흡수됐다.
<사진=뉴스1 DB>© News1
<사진=뉴스1 DB>© News1
▷ POINT! 파우치를 찢지 않고 상단의 모서리를 잡고 벗겨내는 ‘이지필’ 방식이라 쉽게 열린다. 덕분에 파우치 구석구석 묻은 에센스를 긁어 사용할 수 있다.
▷ 환절기 마스크 케어 팁! 목욕할 때 마스크 케어를 하면 보다 생기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체온이 올라가 혈액이 보다 왕성히 흐르기 때문. 게다가 피부 속에 수분이 증가돼 마스크의 에센스를 보다 양껏 흡수할 수 있다. 환절기 건조한 피부를 빠르게 회복하고 싶다면 시도해볼 것.

[news1] ‘뷰티·패션’ 뉴스 제보 - hwangnom@news1.kr


beauty@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