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바른정당 "黃대행, 출마여부 아닌 국론통합 고민해야"

(서울=뉴스1) 류정민 기자 | 2017-03-03 12:36 송고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총리실 제공) 2017.3.1/뉴스1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총리실 제공) 2017.3.1/뉴스1

바른정당은 3일 "작금의 국론분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책무는 황교안 권한대행에 있다"며 박근혜 대통령 탄핵 심판을 진행하고 있는 헌법재판소를 압박하는 행위에 대한 엄단을 요구했다. 

오신환 바른정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대통령 탄핵심판에 대한 헌재 압박이 도를 넘어서고 있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오 대변인은 "헌법재판관의 집 주소와 단골 미용실이 공개되고 박영수 특별검사의 자택에는 연일 시위가 이어지고 있다"며 "심지어 일부단체 게시판에는 '암살과 할복'을 언급하는 글들까지 게시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대한민국은 법치국가로 국가의 모든 행위는 법과 원칙에 따라 진행되어야 한다"며 "헌법과 법률에 따른 그야말로 엄중한 절차를 이어가고 있는 헌법재판관들에 대한 압박 행위는 그 어떠한 이유로도 용납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오 대변인은 "'아스팔트가 피로 물들 것'이라는 대통령 측 대리인단이 보여줬던 이성을 저버린 왜곡된 인식, 극력한 '맞불 집회'가 예정돼 있음에도 지지단체에 대한 서신발송으로 마치 세 결집을 도모하려는 대통령 모습에 국민들은 다시 한 번 자괴감에 빠지고 대한민국의 법치는 내동댕이쳐졌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황 권한대행이 고민해야 할 부분은 대권 출마 여부가 아닌, 헌재 결정의 승복과 국론통합임을 명심해야 한다"며 "이것이 국가와 국민이 황 권한대행에게 부여한 엄중한 책무임을 잊지 말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ryupd01@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