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민주당 "黃대행, 특검연장 거부 천인공노할 결정…수용불가"

"2·27만행 저지른 黃대행에게 책임 물을 것"

(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 | 2017-02-27 10:32 송고
2016.9.8/뉴스1 © News1 허경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7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특검기간 연장을 거부한 데 대해 "국민의 열망과 기대에 찬물을 끼얹은 '역사적 2·27만행'으로 천인공노할 결정이고 절대 수용할 수 없다"고 말했다.
윤관석 민주당 수석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갖고 "황 권한대행은 국정농단·헌정파괴 수사의 절정을 향해 달려갈 결정적인 순간에 특검의 발목잡기를 한 것도 부족해 특검의 생명을 억지로 끊는 결정을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법무부장관 시절, 국정원 댓글 사건 수사를 방해하더니 대통령의 국정농단 사건 수사까지 가로막은 황 권한대행은 마지막까지 대통령의 호위무사이기를 자처한 것"이라며 "황 권한대행은 찬반시위, 조기대선에 미칠 영향, 북한의 안보위협을 명분으로 들었다. 그러나 견강부회, 억지로 가져다 붙인 이유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윤 대변인은 그러면서 "황 권한대행은 총리실 공보실장을 내세워 발표를 했다. 국민 앞에 나서지도 못하는 부끄러운 결정임을 스스로 보여주었다"며 "국민의 권한대행이 되어달라고 거듭 당부했는데 결국 박 대통령만을 위한 대통령의 권한대행, 재벌대행, 국정농단 대행이 되기를 선택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러나 황 권한대행이 발행한 가짜 면죄부는 통용되지 않을 것"이라며 "민주당을 비롯한 국회는 반드시 특검법, 특검기간 연장을 실현할 것이다. 나아가 국민의 명령을 거부한 황 권한대행에 대해서 역사적인 2·27만행을 결정한 황 권한대행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cho1175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