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현대차, 아이오닉 PHEV 출시..친환경차 풀라인업

정부보조금 반영후 2000원만원대에 구입

(고양=뉴스1) 박기락 기자 | 2017-02-27 10:49 송고 | 2017-02-27 10:59 최종수정
현대차 '아이오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News1
현대차 '아이오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News1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플러그인의 출시한다. 이로써 현대차는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까지 아이오닉 브랜드의 친환경차 풀라인업을 갖췄다. 
현대차는 27일 경기도 고양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아이오닉 컨퍼런스(IONIQ Conference)'를 개최하고 아이오닉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아이오닉 플러그인(plug-in)'을 출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광국 부사장 등 현대차 관계자와 기자단 등200여 명이 참석했다. 

아이오닉 컨퍼런스는 아이오닉 풀 라인업 완성과 현대차의 친환경차 비전 및 마케팅 전략을 대내외에 공개하고 친환경 차량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차는 이날 행사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과 함께 상품성을 개선한 2017년형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함께 선보였다.

현대차는 지난해 1월 국산 최초 친환경 전용 차량 아이오닉의 첫 모델로 하이브리드를 선보인 후, 같은 해 3월 전기차, 올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출시까지 친환경차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아이오닉 플러그인은 △높은 수준의 연비를 통해 완전 충전, 주유시 900km이상의 주행거리 △강력한 엔진과 고출력 모터 시스템 등에 힘입은 뛰어난 동력성능 △첨단 예방 안전 사양들로 구성된 '현대 스마트 센스' △2000만원대에서 구매 가능한 합리적인 가격 등이 특징이다.   
뒷좌석 헤드룸을 개선해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내비게이션에 애플 카플레이를 추가해 폰 커넥티비티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등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렸다.

또 기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트렁크에 탑재됐던 12V 보조배터리를 고전압 리튬 이온 배터리에 통합함으로써 추가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고 일렉트릭의 충전구를 급속/완속 충전 모두 하나의 충전구에서 가능한 콤보타입으로 바꾸는 등 상품성을 끌어올렸다.

아이오닉 플러그인의 가격은 N트림 3230만원, Q트림 3410만원이며, 정부 보조금 500만원 반영시 N트림 2730만원, Q트림 2910만원으로 200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세제 혜택 적용 후 기준)

한편, 현대차는 아이오닉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아이오닉 전기차 구매 고객 대상 홈충전기 상담,  설치, A/S 등 모든 서비스를 지원하는 '홈 충전기 원스탑 컨설팅 서비스'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방문해 무상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배터리 내구성에 대한 고객들의 걱정을 덜어주는 '배터리 평생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어 △3년 이내 현대차 재구매 시 합리적인 중고차 잔가를 보장해주는 '중고차 잔가 보장 서비스' △아이오닉 시승을 통해 구매 전 친환경 차량을 충분히 경험해 볼 수 있는 '온디맨드(On-Demand) 카셰어링 서비스' 등의 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이 국산 최초 친환경차 전용 모델로 풀 라인업을 갖춰 글로벌 친환경차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세계 유수의 차량들과 경쟁하며 브랜드 위상을 한 단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irocke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