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정치 > 국회ㆍ정당

안희정 후원회장 이세돌 "安, 가장 합리적인 인물" 지지호소

(서울=뉴스1) 박상휘 기자 | 2017-02-16 15:52 송고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지난달 31일 도지사 공관에서 프로바둑 기사 이세돌 9단과 바둑을 두고 있다. 안 지사는 후원회장으로 프로바둑기사 이세돌 9단을 영입했다. (안희정 인스타그램) 2017.2.7/뉴스1


더불어민주당 내 대선주자인 안희정 충남지사의 후원회장을 맡은 바둑기사 이세돌 9단이 16일 안 지사는 대권후보들 가운데 가장 합리적인 인물이라며 유권자를 상대로 지지를 호소했다.

이 9단은 이날 안 지사측이 공개한 인터뷰 영상에서 "바둑이라는 것은 합리성을 추구하는 것인데 합리적이라는 것을 떠올린다면 안 후보 만큼 떠올려지는 인물이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 9단은 안 지사가 중도를 표방한다는 것에 대해 "중도라는 것은 합리적이라는 것을 뜻한다고 생각한다"며 "중도보다는 합리적이라고 표현하는게 좋지 않을까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런 부분에서 안 후보만큼 맞아 떨어지는 인물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 9단은 이어 "분명한 것은 진보와 보수, 좌우로 나뉘는 것은 이제는 바뀌어야 하지 않나 생각한다"며 "그런 면에서 안 후보가 가장 적임자라고 생각한다. 많이 지지해달라"고 강조했다.

이 9단은 지난달 31일 도지사 공관에서 안 지사와 바둑을 둔 소감을 묻자 "기력이 그렇게 높은지 몰랐다"며 "돌의 효율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더라. 바둑에서도 성향이 나타나는구나 싶었다"고 말했다. 

바둑 3급 수준으로 알려진 안 지사는 당시 이 9단에게 "바둑이나 둡시다"라고 제안해 2시간 가량 바둑을 둔 것으로 전해졌다. 





sanghwi@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신재생에너지 선진국?…전기료 폭탄에 '몸살'
美·유럽 탈원전 정책에 전기요금 껑충…전력수급 등 '속도조절' 필요
문재인 정부가 국내 첫 원자력발전소인 고리1호기 가동을 영구 중단하면서 탈(脫)원전 에…
금호타이어 상표권 논란, 해결 실···
중톱
금호타이어 매각과 관련해 갈등을 빚고 있는 상표권 관련 문제가 해결의 실…
文대통령, 휴일에도 정상회담 준비···
중톱
문재인 대통령이 방미(訪美)를 사흘 앞둔 25일 공개일정 없이 한미정상…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