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유승민 "文 81만개 공공일자리 공약은 국민 속이는 것"

"81만개 일자리 공약 천문학적인 재정 투입"
안희정 '대연정'제안엔 "대통령-국회 협조 중요"

(서울=뉴스1) 최종무 기자, 김정률 기자 | 2017-02-06 10:04 송고
바른정당 대권주자인 유승민 의원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2017.2.6/뉴스1 © News1 손형주 기자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은 6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일자리 공약에 대해 "국민을 속이는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와 관련 문 전 대표는 130만개 일자리 공약을 발표하면서 이 가운데 81만개를 공공 일자리로 만들겠다고 한 바 있다. 

유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 전 대표가 130만개 일자리를 만드는데 81만개를 공무원으로 만들겠다고 했다"며 "현재 공무원 숫자가 100만인데 앞으로 5년 안에 100만개 가까이 또 만드는 것은 국민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비판했다.

그는 "문 전 대표는 무슨 돈으로 81만개를 만들겠다는지 아무 설명이 없다"며 "걸핏하면 이명박 정부의 4대강 이야기를 하면서 22조원이 들었다고 하는데, 공무원 일자리 만드는데도 22조원 가까이 들어간다. 그러나 22조원을 들여 만들만 한 번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이후 영원이 계속된다"고 지적했다.

특히 "(공무원 일자리를 늘리면) 공무원 인건비, 공무원 연금이나 건강보험 부담금이 더 는다"며 "앞으로 천문학적 재정이 투입될 공무원 81만개 일자리 공약은 국민을 속이고 허황된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유 의원은 "대통령이 될 사람은 국가의 중요한 일에 판단할 능력이 있어야 한다"며 "81만개가 본인 생각이면 스스로 건전한 생각이 없음을 자백하는 것이고, 누가 써준 것을 읽은 것이면 그야말로 아바타 같은 대통령"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유 의원은 "(탄핵 관련) 헌법재판소 결정이 임박해지고 있다"며 "모든 대선 주자들과 여야 정치권은 헌재 결정이 인용되든 기각이 되든 승복하겠다는 약속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는 헌재 결정이 어떻게 나든 승복하겠다는 말을 분명히 드린다"며 "모든 대선 주자와 여야 정치권이 헌재 결정에 승복하겠다 약속하고 헌재 결정이 나는 즉시 국론 통합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최고위 중간에 회의장을 나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대연정' 제안에 대해 "2005년 노무현 대통령 때 야당인 우리가 거부했던 것"이라며 "대연정이든, 연정이든, 협치든 다들 비슷한 얘기다. 누가 대통령이 되든 국회는 여소야대다. 대통령이 되는 사람이 국회와 협조를 잘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대연정에 반대한다는 것이냐'는 질문에 "대연정 자체에 반대라기 보다 누가 대통령이 되든 국회와의 협력이 중요한 것"이라며 "우선 어느 당과 대연정을 한다는 것 보다 대통령, 국회의 협조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ykjmf@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