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국민의당, 野통합 제안 거부하고 반격…민주당·文 맹폭

"민주당은 연대의 대상이 아니고 심판의 대상"

(서울=뉴스1) 박응진 기자, 서미선 기자 | 2017-02-03 11:03 송고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 등이 3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2017.2.3/뉴스1 © News1 손형주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 등이 3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2017.2.3/뉴스1 © News1 손형주 기자

국민의당이 더불어민주당의 야권통합 제안을 거부한 가운데 3일 민주당과 유력 대선주자인 문재인 전 대표를 집중적으로 비판하며 반격에 나섰다.
문병호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우상호 민주당 원내대표의 통합 내지 연대 제안은 일고의 가치도 없다"며 "우 원내대표는 즉각 국민의당과 국민 앞에 사과하고 발언을 철회해줄 것을 정중하게 요구한다"고 밝혔다.

문 최고위원은 "우 원내대표 제안은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사퇴로 문 전 대표 승리가 불안해지자 민주당의 초조함에서 비롯됐다고 생각한다"면서 "국민의당이 두려워 국민의당을 사라지게 하고싶은 심정에서 나온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민주당은 연대의 대상이 아니고 심판의 대상"이라며 "문 전 대표와 친문(친문재인) 세력으로의 정권교체는 최악의 정권교체가 될 것이 분명하다. 실패한 노무현 정권보다 훨씬 무능한 정권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영환 최고위원은 "지금 여론조사는 전혀 믿을 수도 없고, 의미도 없다"며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 인용이 되고 나면 정국의 상황이 급변하게 되고 대선 경선에서 후보가 가지런하게 될 경우 여론조사 결과가 전혀 다른 결과를 빚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선거 시작도 전에 대세론이 판치고, 그 후보가 무슨 헛도깨비를 봤는지 '대세론 저 맞다'고 하는 오만불손한 선거의 예정은 바로 잘못된 신기루 같은 여론조사에 의존한 것인데, 전혀 안 맞는 정세분석"이라고 꼬집었다.

조배숙 정책위의장은 "민주당이 국민 상대로 꼼수를 부리고 있다. 민주당 윤리심판원은 어제 박근혜 대통령 풍자 나체화를 국회에 전시해 국민의 공분을 산 표창원 의원에게 당직 정지 6개월 처분을 내렸다"고 전했다.

그는 "민주당의 표 의원에 대한 당원권 정지도 아니고, 솜방망이 당직징계는 민주당의 반(反)여성성을 여실히 보여준다"며 "표 의원은 문 전 대표의 1호 영입인사이다. 문 전 대표도 당의 반여성성과 꼼수 처분에 동의하는지 공개적으로 묻는다"고 했다.

김삼화 사무총장은 "민주당이 최근 6개월간 3만명이 국민의당을 탈당해 민주당에 입당했다는 '언론플레이'를 했다"며 "민주당이 근거자료를 밝히지 못하거나 밝히길 거부한다면 이에 대한 응분의 법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최근 국민의당에 입당한 당원은 10만명에 이르고 탈당은 1800여명으로 2000명도 되지 않는다"며 "민주당은 언론에 흘린 국민의당 당원 3만명의 탈당, 입당 자료를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pej86@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