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부산 콘텐츠코리아 랩 금정센터, 창업교육 프로 진행

(부산ㆍ경남=뉴스1) 남경문 기자 | 2017-01-26 10:53 송고
부산 콘텐츠코리아 랩 금정센터에서 오는 3월까지 창작·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2017.1.26./뉴스1 © News1 남경문 기자
부산 콘텐츠코리아 랩 금정센터에서 오는 3월까지 창작·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2017.1.26./뉴스1 © News1 남경문 기자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서태건)에서 운영하는 부산 콘텐츠코리아 랩이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간 부산 콘텐츠코리아 랩 금정센터에서 창작·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콘텐츠분야 창작·창업에 관심이 있는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창작·창업에 대한 목표를 향해 효과적으로 갈 수 있는 로드맵 설계와 실행에 대한 내용으로 마련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특강형태의 ‘토크콘서트’ 외에 ‘투자유치’, ‘자기PR’, ‘수공예 콘텐츠제작’, ‘스토리텔링’, ‘영상제작’, ‘출판’ 등 10여가지 이상의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어 교육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국내 유명 빅스피커를 초청하는 ‘콘텐츠 토크콘서트’는 ‘명사 초청 토크콘서트’와 ‘미니 토크콘서트’로 나눠 진행된다.

‘명사 초청 토크콘서트’에는 '덕혜옹주'의 영화감독인 허진호 감독과 조승연 작가, 주호민 작가가 연사로 나와 ‘나만의 독창성을 발굴하라, 시대의 트렌드를 앞서가라, 크리에이터 나만의 노하우’라는 세 가지 주제로 이야기한다.
‘미니 토크콘서트’는 ‘제조업 창업이야기’, ‘글로벌 문화코디네이터’ 라는 주제로 유망 스타트업의 성공사례를 통해 창업자와 참여자가 소통할 수 있는 자리다.

‘크리에이팅의 첫걸음’은 수제맥주 만들기, 막걸리 만들기, 소이 캔들 만들기, 천연 화장품 만들기, 한지등공예 등 다섯 가지 주제로 누구나 자유롭게 창작할 수 있는 핸드메이드 교육이다.

특히, 크라우드 펀딩 창업교육인 ‘크라우드 펀딩 A TO Z’은 창업의 성공과 실패, 창업자가 알아야 할 법률실무, 크라우드 펀딩 실전 테스트 등을 주제로 창업에 유용한 정보와 지식 등을 습득하게 도와줘 예비 창업자뿐만 아니라 기 창업자도 활용가능하다.

창업, 취업준비에 ‘유용한 셀프세일즈’는 사업계획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프로세스와 키노트 심화강좌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은 트랜스미디어와 스토리텔링의 스토리를 통한 생성적 융합, 트랜스미디어 시대의 브랜드 스토리텔링 전략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디지털 세계에서 새로운 인문학의 가능성을 찾고, 하나의 콘텐츠를 갖가지 모습으로 재탄생시켜보기도 한다.

지역문화를 기록하는 출판인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인 ‘콘텐츠 출판학교‘는 출판기획, 저작권, 교정교열, 디자인, 인쇄, 마케팅 등의 주제로 지역의 콘텐츠를 책으로 출판하는 공정을 실습하는 과정이다.

콘텐츠 전문 창작자를 육성하는 ‘영상제작아카데미’는 여행·뮤직비디오 콘텐츠 교육 프로그램 및 제작 멘토링 프로그램을 주제로 진행된다. 콘텐츠 관련 교육과 실습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 제작 결과물을 도출한다. 

이 외에도 콘텐츠 관련 교육으로 음악, 엔터테인먼트 산업 등의 주제로 콘텐츠 비즈니스의 전반적인 기획, 제작 과정을 순차적으로 경험하고 현업 프로세스를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부산 콘텐츠코리아 랩’ 페이스북 팬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news2349@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