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공유 인기, 한한령도 못 막았다…中 웨이보 실시간 검색 1위

(서울=뉴스1스타) 장아름 기자 | 2017-01-24 08:28 송고
배우 공유의 인기가 국내를 넘어 중국에서도 여전히 식을 줄 모르고 있다.

현재 중국의 SNS 사이트 웨이보(weibo) 실시간 검색 페이지에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도 공유의 이름이 오랜 시간 1위를 차지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1일 tvN 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신-도깨비'(이하 도깨비) 15, 16회 연속방송을 끝으로 공유는 시청자들의 마음을 쓸쓸하지만 찬란하게, '도깨비’와 함께 한 모든 날이 눈부셨을 만큼 행복하게 만들었다. '한한령'(한류콘텐츠금지령)으로 인해 한류가 주춤한 가운데 공유는 그것마저 이겨내며 중화권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중국에서 공유의 인기가 대단하다. © News1star / 매니지먼트 숲
중국에서 공유의 인기가 대단하다. © News1star / 매니지먼트 숲

이미 지난해 공유를 1000만 배우로 등극시킨 영화 '부산행'은 중국에서 정식 개봉하기도 전에 불법 다운로드를 통해 알려져 한차례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그를 주목 받게 만들었다. 중국의 문화전문 커뮤니티 사이트 도우반에서 유명 할리우드 배우들을 제치고 2016년 가장 주목 받은 남자 배우 1위로 선정 된 바 있는 공유는 '도깨비' 또한 불법 해적판이 유통될 정도로 중화권 내에서 뜨거운 인기를 끌었다. 종영 이후에도 계속되는 중화권 팬들의 '공유앓이'는 실시간 검색어 1위, 각종 SNS에 넘쳐나는 공유의 사진과 움짤 등으로 여지없이 드러나고 있다.

특히 중화권에서 활동하는 서기, 대만 청춘 스타 '나의 소녀시대' 송운화 등이 자신의 웨이보에 사진 및 도깨비 팬 임을 인증하는 등 중화권내에 불어 닥친 '도깨비' 열풍을 체감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대만에서 가수로 데뷔했으나 MC로 유명해진 서희재는 남신 리스트 1위로 공유를 뽑았으며 중화권 톱 여가수 채의림은 20일 금요일 800만명이 시청하던 웨이보 생방송 중에 '도깨비' 마지막 회를 기다리고 있다며 합작하고 싶은 배우로 공유를 뽑아 중화권 내 공유의 인기를 가늠케 했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는 쉼 없는 행보를 이어 온 공유가 국내를 넘어 중화권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공유는 '도깨비' 종영 이후에도 다양한 광고 스케줄을 소화하며 바쁜 나날을 보낼 예정이다.



aluem_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