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국의 '빌리' 찾아라…7년만에 재공연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하반기 최고 기대작 주인공 '빌리'역 최종 오디션 20일 개최

(서울=뉴스1) 박정환 기자 | 2017-01-20 13:42 송고 | 2017-01-20 14:19 최종수정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최종 오디션 현장 © News1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최종 오디션 현장 © News1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가 기적의 소년 '빌리' 찾기에 나섰다. 20일 서울 중구 신당동 뮤지컬하우스에서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오디션이 열렸다. 최종 후보에 오른 만 9~12세의 아이 16명이 주인공 '빌리'와 '마이클' 역할을 놓고 지난 8개월간 쌓은 역량을 뽐냈다.

동명의 영화로도 유명한 이 작품은 1980년대 영국 북부 탄광촌을 배경으로 광부 아버지를 둔 11세 소년 빌리가 권투 수업 중 우연히 접한 발레 레슨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해 발레리노의 꿈을 이뤄간다는 내용이다.

영화 원작 감독 스티븐 달드리가 뮤지컬도 연출하고, 가수 겸 작곡가 엘튼 존이 음악을 맡아 2005년 런던에서 초연된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는 2008년 뉴욕 브로드웨이에 입성한 후 2009년 토니상 10개 부문을 휩쓸며 인기를 모았다. 국내에선 2010년 LG아트센터에서 비 영어권 최초로 초연했다

7년 만에 재공연하는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의 연출을 맡은 사이먼 폴라드(Simon Pollard)는 이날 오디션에서 "빌리와 마이클 역에 때묻지 않은 아이들 각각 4명씩 뽑을 예정"이라며 "빌리가 관객에게 강렬한 스파크를 주는 역할이라면 빌리의 친구 마이클은 '유머러스'한 성격으로 관객에게 큰 사랑을 받는 역할"이라고 설명했다.

최종후보 16명은 총 200여 명 중에 선발됐으며 첫 오디션을 끝낸 2016년 6월부터 현재까지 '빌리 스쿨'에서 훈련을 받았다. 이들은 서울 강남구 포이동 신시컴퍼니 사옥을 개조한 연습실에서 발레, 탭댄스, 노래 등 총 7개 분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소화했다.

사이먼 폴라드 연출은 "최종후보에 오른 아이들이 현재 한국에서 가장 능력 있는 아이들일 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볼 수 있다"며 "오디션 결과에 따라 공연에 참여하지 못하는 아이들이라고 해도 앞으로의 장래가 밝다고 확신한다"고 했다.

이날 오디션은 아이들이 △발레 △탭댄스 △노래 △스트리트 댄스 순으로 지난 8개월간 닦은 기량을 선보이는 자리였다. 아이들이 일부 동작에서 실수하기도 했으나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발레가 특기인 이승민 군(12)은 엄마의 권유로 오디션에 참가했다. 이 군은 "발레에 열중하느라 다른 춤엔 관심이 없었는데 '빌리 스쿨'에서 다양한 춤을 배우다 보니 정말 재밌다"며 "나도 빌리처럼 영국의 로얄발레단에 입단하고 싶다"고 했다.

천우진 군(12)은 탭댄스를 배우다가 오디션에 응시했다. 천 군은 "탭댄스를 배우면서 '빌리 엘리어트' 한국 초연에서 빌리 역을 맡은 진호 형의 존재를 알게 돼 용기를 냈다"며 "나도 멋진 진호 형처럼 '빌리 엘리어트' 무대에 서고 싶다"고 했다.

TV드라마 '더 킹 투 하츠'에 출연하고 EBS 유아 영어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테일러 에릭 군(9)은 연기에 강점이 있지만 '빌리 스쿨'에 다니기 전까지 춤을 배워본 적이 없다. 에릭 군은 "춤은 오디션에 합격해 발레를 배운 것이 처음이었다"며 "사실 엄마 때문에 시작했지만 지금은 춤이 정말 좋다"고도 했다.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제작을 맡은 박명성 신시컴퍼니 예술감독은 이번 공연을 통해 미래의 스타를 길러내겠다고 밝혔다. 박 예술감독은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는 연극적 요소가 강한 작품이고 주인공 빌리는 공연내내 무대에서 거의 벗어나지 않아서 강한 체력이 필요하다"며 "8개월간의 연습을 통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아이들을 지켜보면서 감동했다"고 했다. 그는 이어 "이번 작품에서도 뮤지컬 전문배우를 캐스팅한다는 신시컴퍼니의 원칙을 살려 미래의 뮤지컬 스타를 길러내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최종 오디션 결과는 공정한 심사를 거쳐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7년 만에 재공연하는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는 오는 11월28일부터 2018년 4월29일까지 약 5개월간 서울 구로구 경인로 디큐브아트센터 무대에 오른다.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최종 오디션 현장 © News1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최종 오디션 현장 © News1



art@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