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서울디지털대학교, 노인복지 전문가 양성 앞장선다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2017-01-18 11:29 송고
© News1
정부에 따르면 올해 우리나라는 65세 이상 인구 비중이 14%를 넘는 고령사회에 진입할 전망이다. 또 10여 년 뒤인 2026년이면 노인인구 비중이 20%를 넘는 초고령사회를 맞이한다는 예측이 있다.
이에 따라 노인복지 전문 인력을 양성해야 할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SDU)에서는 각 분야 노인복지전문가를 양성, 배출하고자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인 게 노인복지지도사 과정과 ‘노인복지레크리에이션 2급’ 자격증이다.

노인복지지도사는 기관 내에서 노인과 노인을 둘러싼 환경을 분석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때문에, 해당 과정에서는 노인복지관련기관 및 시설에서 필요로 하는 지식, 기술 등을 교육하며 노인복지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전문적인 수업을 진행한다.

SDU에서 6개 필수과목을 이수하고, 총 7개 선택과목 중 5개 이상을 선택해 총 11개 과목을 이수하면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11개 과목의 평균학점은 B학점 이상을 유지해야 하고, 노인관련 기관 및 시설에서 실습을 진행해야 한다.

이와 함께 SDU는 올해부터 노인복지레크리에이션 2급 자격증 과정을 운영한다. 노인복지레크리에이션 2급은 노인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는 전문실버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대학레크리에이션협회에서 발급하는 민간자격증이다.
사회복지학과 학생이 아니더라도 전공에 관계 없이 SDU에 개설된 노인복지레크리에이션 교과 과정만 이수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16일부터 2월 16일까지 2017학년도 1학기 신입 및 편입학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일정은 서울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 또는 문의전화를 통해 알 수 있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