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양요섭, 비스트 아닌 첫 행보는…'화랑' OST '신의 한수'

(서울=뉴스1스타) 김나희 기자 | 2017-01-16 10:45 송고
가수 양요섭이 부른 '화랑'의 여섯 번째 OST가 공개된다.

양요섭이 부른 KBS2 월화드라마 '화랑(花郞)'(극본 박은영/ 연출 윤성식)의 여섯 번째 OST '신의 한수'가 오는 17일 자정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신의 한수'는 '화랑'의 음악감독 오준성 작곡가의 곡이다. 대표적인 실력파 가수 양요섭은 특유의 특색 있는 보컬로 미디움 템포의 신스팝 발라드 '신의 한 수'를 소화했다. 이미 방송을 통해 수차례 공개된 양요섭 버전 '신의 한 수'는 화랑들의 우정과 사랑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든다는 평가다. 실제로 '화랑'의 열혈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이미 양요섭이 부른 '신의 한 수'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양요섭이 부른 '화랑'의 여섯 번째 OST가 공개된다. © News1star / 화랑문화산업전문회사, 오보이 프로젝트
양요섭이 부른 '화랑'의 여섯 번째 OST가 공개된다. © News1star / 화랑문화산업전문회사, 오보이 프로젝트


양요섭이 부른 '신의 한 수' 외에 김주나가 부른 '신의 한 수(Acoustic Ver.)'의 음원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해당 곡은 김주나의 섬세한 감성 표현과 매력적인 보컬이 더해져 극중 로맨스를 더욱 서정적으로 그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남다른 OST 라인업을 과시하며 시청자에게 보는 즐거움은 물론 듣는 즐거움까지 선사한 드라마 '화랑'. 한동근, 방탄소년단 뷔&진, 볼빨간사춘기, 레드벨벳 웬디&슬기, 효린, 양요섭, 김주나를 이을 다음 '화랑'의 OST 주자가 누구일지 또한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화랑' 9회는 16일 밤 10시 방송된다.


nahee126@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