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정치 > 국회ㆍ정당

바른정당 "반기문 국제적 경륜, 어려움 극복에 큰 힘 될 것"

(서울=뉴스1) 김수완 기자 | 2017-01-12 19:11 송고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12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반 전 총장은 이날 귀국 후 공항철도를 이용해 서울역으로 이동, 시민들을 만나며 본격적인 정치행보를 시작할 예정이다. 2017.1.12/뉴스1 © News1 최현규 기자

바른정당은 12일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귀국 직후 "그 동안 국제적 경륜과 경험이 대한민국의 대내외적 어려움 극복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장제원 바른정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반 전 총장이 국민의 뜨거운 환영 속에 귀국했다"며 "유엔 사무총장으로 긴 여정을 마치고 돌아오신 반 전 총장을 환영한다"고 바른정당의 입장을 발표했다.

이어 "국제 사회의 지도자로서 세계 평화와 인류 행복을 위해 헌신한 그동안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며 "반 전 총장은 우리 미래 세대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반 전 총장은) 귀국 메시지로 국민을 위해서라면 온몸을 불사르겠다며 차기 대선 출마를 공식화했다"며 "부의 양극화, 지역, 이념, 세대 간의 갈등을 극복하고 국민 통합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고 말했다.

이어 "(반 전 총장은) 패권과 기득권을 타파하겠다고 천명했다"며 "광장의 민심을 잘 받들겠다는 다짐도 했다"고 말했다.

장 대변인은 "바른정당은 반 전 총장의 대권 행보를 깊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겠다"고 덧붙였다.


abilitykl@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문재인 승부처 호남경선 60.2% 득표…압도적 1위
민주당 첫 경선 14만2343표 얻어 압승, 대세론 굳히기…안희정 20%·이재명 19% 그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문재인 후보가 호남권역 순회경선에서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했다. 문 후…
朴구속 결정할 핵심쟁점…뇌물죄 · ···
중톱
검찰이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하기로 전격 결정하면서 구…
'피의자 박근혜' 30일 영장심사 받···
중톱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는 27일 박근혜 전 …
SPONSORED

      탭 만화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