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조윤선 "최순실 모른다…만번 여쭤봐도 대답 같다"

"이혜훈 발언 묵과할 수 없어 공소장 접수 조치"

(서울=뉴스1) 박응진 기자, 서미선 기자 | 2016-12-28 15:38 송고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8일 "(최순실씨를 알지 않느냐고) 저에게 천번, 만번을 여쭤봐도 제 대답은 같다. 결단코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조 장관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 조 장관과 '비선 실세' 최씨가 친분이 있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고 주장한 개혁보수신당(가칭) 이혜훈 의원의 이날 발언에 대해 이처럼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tbs교통방송 라디오에 출연해 "재벌 사모님들이 '나한테 최순실을 여왕님 모시듯 데리고 온 사람이 조 장관인데 어떻게 모를 수가 있느냐'고 하는 전화를 받은 분들(의원들)이 있다"고 했다.

이에 조 장관은 "저는 이 의원이 왜 그런 말을 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며 "특히 제보한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구체적으로 밝혀주기를 바란다. 저는 최순실이라는 사람을 알지도 못하고 한번도 이야기해본 적도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저는 사실 이 정부에서 주요 직책에서 일 해, 이러한 여러가지 문제에 대해서는 제가 웬만한 것은 다 견뎌야하는 게 제 몫이라고 생각해 저에 대해 근거없이 음해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이렇게 있었는데, 오늘 아침 (이 의원의) 그 발언 같은 것은 묵과할 수 없어 공소장을 접수하는 조치를 취했다"고 말했다.



pej86@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