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치킨의 ‘화려한’ 대변신 "스트레스도 날린다"

(서울=뉴스1스타) 홍용석 기자 | 2016-12-22 14:24 송고
‘치느님’, ‘치맥’ 등 다양한 신조어를 만들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야식계의 대표 음식 치킨이 끊임없이 변신을 꾀하고 있다.

예전엔 단순히 기름에 튀겨서 먹는 후라이드와 양념에 버무린 양념치킨이 전부였다면, 지금은 차원이 다른 종류의 치킨들이 계속 선을 보이고 있다. 저칼로리의 오븐치킨부터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매운 치킨까지 날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는 치킨 메뉴들을 소개한다.

▶ 평범함을 거부하는 색다른 치킨

야식의 대표주자 치킨의 변신이 새롭다. © News1star / 굽네치킨, 오븐마루치킨, 멕시카나, 치르치르
야식의 대표주자 치킨의 변신이 새롭다. © News1star / 굽네치킨, 오븐마루치킨, 멕시카나, 치르치르


‘문어X치킨’, ‘파스타X치킨’ 등 최근에는 퓨전치킨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단순히 한 가지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과연 저 음식들이 궁합이 맞을까 의문스러운 메뉴들과 함께 색다른 맛으로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독립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 퓨전치킨이 앞으로는 또 어떤 메뉴들로 더 다양하게 개발될지 궁금해진다.

▶ 여심 저격 저칼로리 치킨

여성 고객과 다이어트족의 취향을 저격시킨 저칼로리 치킨도 탄생했다. 저칼로리 치킨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낮은 열량으로 건강과 맛까지 챙기는 인기 메뉴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대표적인 오븐 치킨 브랜드에는 굽네치킨과 오븐마루치킨이 있다. 오븐치킨의 대표주자인 굽네치킨의 경우, 이번에는 굽네 ‘갈비천왕’이라는 신제품을 출시하며 색다른 종류의 치킨을 또 다시 선보였다.

▶ 스트레스 확 풀리는 ‘핫’한 치킨

맛있게 매운 음식은 일상생활에서 쌓아둔 스트레스를 해소시킨다. 치밥열풍의 선두주자인 굽네 ‘볼케이노’부터 멕시카나의 ‘땡초치킨’, 치킨매니아의 ‘청양불고추치킨’은 매운 치킨 순위 TOP3안에 드는 인기메뉴들이다.

치킨을 먹고 난 후 남은 양념에 밥을 즐겨먹는 일명 ‘치밥’까지 즐겨먹을 수 있는 메뉴들로 야식계의 끝판왕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하루 종일 일이 안 풀리고 힘든 날이라면 친구들과도 좋고 혼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치킨 한 마리와 맥주 한 잔의 유혹을 떨쳐버리기가 어려워진다. 맛의 즐거움으로 그날의 피로를 날려버리는 것도 생활의 지혜가 되고 있는 세상인 것 같다. 


star@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