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성식 "특검, 黃대행 국정농단 연관·방조여부도 조사해야"

"상임위 활동통해 최순실등 부정축적재산 환수노력"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2016-12-19 09:56 송고
 
 

김성식 국민의당 정책위의장은 19일 "국정농단 및 잘못된 정책 강행과 관련해 대통령 권한대행인 황교안 국무총리가 연관되거나 방조한 부분이 없는지 특별검사는 반드시 조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매주 촛불을 드는 시민 뜻에 따라 야3당이 합심해 박근혜정권 적폐청산과 인적청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특검 수사 또한 제대로 돼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또한 김 의장은 "이번 주부터 본회의와 상임위가 열린다. 상임위 활동을 통해 무엇보다 먼저 최순실 등의 부정축적 재산 환수를 위한 노력을 먼저 시작할 것"이라며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공범의 부정한 재산이 몰수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검 사안까진 아니지만 실제로 행정을 망가뜨린 많은 사안에 대해서도 감사원 감사가 이뤄지도록 적극 추진하겠다"며 "국민의 예산에 빨대를 꽂았던 문화체육관광부는 범법 사실과는 별개로 확실한 감사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김 의장은 "재벌도 공범이라는 게 촛불 민심"이라며 "전국경제인연합회의 실질적 해체를 위해 상임위별로 산하 공공기관이 바로 탈퇴하도록 촉구하고, 정부가 일체의 정책협의를 전경련과 하지 못하게 문제제기하겠다"고 덧붙였다.



smith@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