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작은 결혼식의 꽃 ‘셀프 스냅사진·동영상’으로 소중한 추억 만드세요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2016-12-15 17:14 송고
© News1
변화하는 결혼식 문화와 더불어 웨딩사진 역시 보다 다양해지는 추세다. 천편일률적인 컨셉의 웨딩사진에서 벗어나, 본인들만의 개성과 취향을 살린 다채로운 촬영이 트렌드를 이루고 있는 것.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자연스러운 데이트 모습을 담기도 하고, 둘 만의 추억이 깃든 장소를 촬영지로 선택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그러나 작은 소품과 의상, 헤어 메이크업, 그리고 촬영까지 직접 준비해야 하는 셀프웨딩 스냅의 경우, 준비과정이 생각만큼 결코 간단하지 않다. 최근 트렌드로 자리잡은 스냅 영상의 경우 특히 셀프로 제작할 시 한계가 있기 마련. 이에 참웨딩 협동조합에서 감사를 맞고있는 ‘롤팩토리 스튜디오’ 대표를 만나 만족스러운 웨딩촬영이 되기 위한 성공팁을 알아봤다.
Q: 셀프웨딩촬영에서 ‘이것’만 꼭 기억해야 된다면

셀프웨딩촬영에서 필요한 것은 바로 ‘나만의 스토리’를 만드는 것이다. 예뻐 보인다는 이유로 이것 저것 욕심을 내다보면 오히려 중구난방이 될 수 있기 때문.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반영해 촬영하고 싶은 컨셉과 포즈를 몇 가지 추려, 자신만의 확실한 스타일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과 함께 영상을 촬영해 그 날의 추억을 조금 더 생생하게 남겨볼 수도 있다.

Q: 셀프 웨딩영상은 어떻게 제작하는 것이 좋은가?

웨딩영상도 웨딩스냅사진과 마찬가지로 두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 하나는 결혼식전에 촬영하는 이른바 리허설촬영시하는 것과 결혼식 당일에 촬영하는 경우이다. 모든 촬영이 인위적인 연출보다는 결혼까지 골인하게 된 이야기부터 결혼 준비 과정, 결혼식당일에 느꼈던 소중한 추억을 진심으로 담아내는 데 초점을 맞춘다.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많이 촬영했던 과거와 달리, 이제는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그 트렌드가 변화해가는 추세다. VDLSR, 스마트폰 그리고 저렴한 셀프 드론 등을 활용하면 1인 셀프촬영도 가능하다.

그러나 영상은 기획·촬영·편집 등의 섬세한 작업이 필요한 만큼, 아직까진 일반인이 접근하기에 쉽지 않은 분야다. 이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경우 퀄리티적인 측면에서 훨씬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사진과 영상을 동시에 작업할 수 있는 전문가를 찾으면 비용 절감도 가능하다.
Q: 마지막으로 만족스러운 셀프웨딩촬영 위해서는…

'스튜디오', '메이크업', '드레스'로 꼽히는 결혼준비의 3요소는 예비신부들이 가장 많이 신경을 쓰는 부분 중 하나다. 그 중에서도 웨딩 사진은 평생 소중히 간직될 사진을 남기는 것인 만큼, 특히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보다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자. 참웨딩 협동조합은 자신만의 소규모 웨딩(작은결혼식)을 꾸리고 싶어하는 예비부부들에게 사진과 동영상 작업에 대해 디렉팅한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