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심상정 "朴대통령, 부당거래를 이어주는 뚜쟁이"

"국조특별법 만들어 국회 권능 회복해야"

(서울=뉴스1) 박승주 기자 | 2016-12-08 11:57 송고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는 8일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와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은 부당거래를 이어주는 뚜쟁이였다는 사실도 확인됐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상무위원회를 열고 "박근혜 정부 국정과제는 결국 최순실 일당과 재벌의 누이 좋고 매부 좋은 거래의 산물이었다. 국정조사로 최순실이 대통령을 통해 정부인사와 정책을 주물렀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이렇게 밝혔다.

심 대표는 "이번 국정조사는 시민의 명령으로 대통령 탄핵에 이른 중대사건"이라며 "이번 사건의 중대성과 국민의 관심도를 봤을 때 이번에도 제도 탓으로 어물쩍 넘긴다면 국민은 국회의 권능을 부정하고 국회의 존재 이유를 묻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특별법을 만들어 국정조사에 책임을 다하고 국회의 권능을 회복해나가야 한다. 그것을 토대로 국정조사관련법 개정도 이어져야 한다"며 해당 문제를 야3당과 협의해서 추진할 뜻을 밝혔다.

하루 앞으로 다가온 박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과 관련해서는 "탄핵은 박 대통령이 철저히 유린한 헌정을 바로잡고 재벌과 측근에 팔아넘긴 국정을 정상화하는 신호탄"이라며 "민의의 전당 국회가 민심을 거스르는 반동이 일어나지 않도록 남은 하루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parksj@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