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12월29일 재개봉 확정

(서울=뉴스1스타) 장아름 기자 | 2016-12-07 15:19 송고
영화 '러브 액츄얼리', '세렌디피디'와 함께 로맨틱 코미디의 바이블로 통하는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이 재개봉한다.
오는 29일 재개봉하는 영화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은 서부 끝 시애틀에 사는 남자 샘과 동부 끝 볼티모어에 사는 여자 애니가 크리스마스 이브에 단 한 번의 라디오 사연으로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는 과정을 그리는 작품이다.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은 지난 1993년 개봉해 수많은 여성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며 크리스마스 로맨스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크리스마스에서 밸런타인데이로 이어지는 로맨틱한 겨울의 계절감과 사랑에 빠지는 마법 같은 순간을 담은 아름다운 도시의 야경이 영화 팬들에게 특별한 기억으로 남았다.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이 재개봉한다. © News1star / 영화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스틸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이 재개봉한다. © News1star / 영화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스틸

그리고 셀린 디온과 클라이브 그리핀이 듀엣으로 함께한 감미로운 주제곡 'When I Fall In Love'를 비롯해 영화 속 곳곳에 등장하는 OST의 향연은 영화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완성하는데 힘을 보태며 전 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 뿐만 아니라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의 각본은 물론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유브 갓 메일'의 각본과 연출을 맡아 로맨틱 코미디의 대모로 인정받은 노라 에프론 감독이 할리우드 대표 배우 톰 행크스와 멕 라이언의 완벽한 커플호흡과 케미를 이끌었다.
이에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은 아카데미 각본상, 주제가상을 비롯해 골든 글로브 뮤지컬 부문 작품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등 다수의 시상식에 노미네이트된 것은 물론 전 세계 2억2000만 달러가 넘는 흥행 수익을 거두며 메가 히트를 기록해 90년대 최고의 로맨틱 코미디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이번 재개봉은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을 포함해 '볼케이노', '유브 갓 메일', '이타카'까지 총 네 편의 작품에서 호흡을 맞춘 원조 로코커플 톰 행크스와 멕 라이언이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던 리즈시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로 더욱 기대와 관심을 높인다.


aluem_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