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뮤직&톡]돌아온 S.E.S.의 달리기는 지금부터 시작

(서울=뉴스1스타) 권수빈 기자 | 2016-11-28 09:45 송고 | 2016-11-28 09:49 최종수정
14년 만에 재결합하는 S.E.S.가 앞으로 펼쳐질 데뷔 20주년 기념 프로젝트를 기대하게 했다.

S.E.S.는 28일 SM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M 스테잉션을 통해 'Love [story]'(러브 [스토리])를 공개했다. 이번 곡은 데뷔 20주년 기념 프로젝트 '리멤버'(REMEMBER)의 출발점이 되는 노래다.

'Love'는 S.E.S.의 3집 타이틀곡으로 활동 당시 큰 히트를 기록했다. 'Love'를 새롭게 편곡한 'Love [story]'는 익숙한 바다의 애드리브로 시작해 익숙한 멜로디를 많이 해치지 않으면서도 확실히 다른 편곡이라는 걸 알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S.E.S.가 'Love [story]'를 공개했다. © News1star / SM엔터테인먼트
S.E.S.가 'Love [story]'를 공개했다. © News1star / SM엔터테인먼트
특히 랩이 나온 후에는 S.E.S.의 데뷔곡이자 지금까지도 많이 불리고 있는 'I’m your girl'의 후렴구로 이어진다. 두 곡의 자연스러운 매쉬업은 과거와 이어지지만 새로운 모습으로 나올 S.E.S.의 컴백을 예상하게 했다.

이번 곡 공개를 시작으로 S.E.S.는 오는 12월 30~31일 서울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단독 콘서트 'Remember, the day'(리멤버, 더 데이)를 개최한다. 새해 첫날인 내년 1월 1일 0시 스페셜 앨범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한 곡을 먼저 공개하는데, 둘째날 공연이 빔 10시부터 시작되는 만큼 신곡 공개의 순간을 팬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스페셜 앨범의 전곡은 하루 뒤인 1월 2일 공개되며 데뷔 20주년 기념 프로젝트의 모든 과정은 'Remember - I’m Your S.E.S.'라는 이름의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지기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ppb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