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박지원, 朴대통령 LCT 철저 수사 촉구에 "낭보"

"대통령 지시대로 檢 수사하도록 지켜볼 것"

(서울=뉴스1) 김현 기자 | 2016-11-16 18:38 송고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 2016.11.15/뉴스1 © News1 허경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 2016.11.15/뉴스1 © News1 허경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16일 박근혜 대통령이 부산 해운대 엘시티(LCT) 비리 사건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지시한 것과 관련, "낭보"라는 입장을 밝혔다.     
박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LCT 이영복 사건은 제가 부산고검 국정감사에서 문제제기를 해서 시작됐다"며 "사업 인허가 과정, 포스코 보증채무, 법무부의 부동산 투자이민제 기간 연장 등에 수많은 관·검·정 관계자들이 연루돼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특히 최순실과 이영복의 월 1000만원의 계는 이미 보도됐고, 저는 제2의 최순실 게이트 가능성을 거론해 청와대가 발끈했다"고 밝혔다. 

그는 "대통령께서 법무장관에게 수사 역량을 총동원해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하고, 진상을 명명백백하게 규명해 연루자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단할 것을 지시하셨다는 낭보"라며 "바로 그것을 저는 원했다. 반드시 대통령 지시대로 검찰이 (수사)하도록 저와 국민의당은 지켜보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다만 "그런데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대통령에 대한 수사는?"이라며 박 대통령에 대한 검찰 수사를 거듭 촉구했다.


gayunlove@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