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취업을 위한 동행자 '바른취업, 자기소개서 발라버려!' 출간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2016-11-14 16:27 송고
© News1
청년실업이 10%를 넘은 요즘, 그냥 취업이 아닌 모든 대학생들이 원하는 기업 및 직무를 선택할 수 있게 ‘바른취업’을 도와주는 도서가 있어 화제다. 취업컨설팅 전문기관인 더와이파트너스㈜(대표이사 배헌)가 출간한 ‘바른 취업, 자기소개서 발라버려!’가 바로 그 주인공.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컨설팅 전문기관 더와이파트너스는 “세상에서 제일 쉬운 것이 바로 취업이다. 단지 바른취업이 어려울 뿐이다”고 강조한다. 책의 공동저자인 배헌 대표, 이기환 이사, 김동한 이사는 대학생들에게 올바른 직업관과 자신감을 주는 바른 꿈지기를 자처하고 있다.

이들은 국내 대기업, 공공기관, 외국계기업 등 다양한 기업에서 10년 이상의 직장 경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취업 역량을 아낌없이 전수하고 있다. 이들은 “더 많은 학생들이 제대로 된 취업준비를 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책을 집필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학생들의 힘든 현실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려는 기성인들에게 따끔한 충고와 더불어 한 권의 책으로도 학생들 스스로 완벽하게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개인연대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유형별 면접에 대한 정보를 현실적이고 솔직하게 전개한 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책을 읽은 독자는 “시중에 나와있는 취업 관련 책들과는 다르게 당장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책이다. 학생들을 컨설팅하면서 쌓은 경력과 경험들이 책에 잘 녹아 있는 것 같다”고 평했다.

공동 저자 중 한명인 이기환 이사는 “높은 청년실업률에 좌절하지 말고,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정확하게 설정해 차근차근 준비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책에는 다양한 기업의 직무에 대한 저자들의 컨설팅 경험이 담겨 있어, 실질적인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기환 이사는 LG전자, 한국생산성본부에서 근무했으며 다양한 기업 및 직무에 대한 컨설팅 경험을 통해 누구도 알려 주지 않는 기업 이야기를 학생들에게 들려주고 있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