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주승용, 민주당에 "朴·崔대책위 합치고 탄핵 함께 논의해야"

"국민 이미 대통령 탄핵…대통령, 제2의 4·19 직면할 것"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박승주 기자 | 2016-11-07 09:46 송고
 

주승용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은 7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양당에 각각 설치된 이른바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관련 대책위원회를 통합하고 박근혜 대통령 탄핵 문제를 함께 논의하자고 제안했다.

주 비대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야권도 결단이 임박했다"며 "박 대통령에 대해 2선 후퇴인 정치적 탄핵을 할 건지, 법적 탄핵으로 갈 건지, 이후 로드맵이 어떤지 함께 논의해 한목소리를 냈으면 한다"고 밝혔다.

현재 민주당에는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국민조사위원회'가, 국민의당에는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대책위원회'가 각각 구성돼있다.

주 비대위원은 "국민이 하야를 요구하면 (국회가 할 일은) 탄핵을 추진하는 것"이라며 "이번 기회에 개헌에 대한 구체적 방법과 시기도 논의했으면 한다. 여러 갈래의 야당 목소리는 국민 혼란만 부추길 수 있다"고 우려했다.

또한 그는 "국민은 이미 대통령을 탄핵했다. 대통령이 할 일은 하루빨리 영수회담을 통해 국정 혼란을 수습할 총리를 내정하고 검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는 것"이라며 "그렇지 않으면 제2의 4·19혁명, 6월 항쟁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엄포를 놨다.

주 비대위원은 "대통령은 피해자가 아니라 피의자다. 검찰은 대통령 수사에 있어 최소한의 예우가 있어야 하나 소환이 어려우면 직접 방문조사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검찰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초래한 최고 책임자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을 반드시 구속수사해 '황제수사' 우려를 불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smith@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