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민주당의원 47명 "朴대통령 국정서 손 안떼면 제2의 6월항쟁"

(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 | 2016-11-06 15:10 송고 | 2016-11-07 08:54 최종수정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6일 서울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대통령을 향해 국정에서 손을 떼라고 요구하고 있다. 2016.11.6/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일부가 6일 박근혜 대통령의 '2선 퇴진'을 강하게 촉구하고 나섰다.
기동민, 김영호, 김정우, 김종민, 김현미, 박주민, 손혜원, 설훈, 신창현, 유은혜, 이상민, 이인영, 이재정, 임종성, 표창원, 홍익표 의원 등 민주당 소속 47명의 의원들은 이날 오후 2시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국정농단 책임지고 박 대통은 즉각 국정에서 손떼라'라는 제목의 성명서에서 박 대통령을 향해 "만일 계속해서 민심을 외면한다면 제2의 6월 항쟁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들은 "어제 광화문에서는 대통령의 퇴진과 하야를 요구하는 촛불시위에 20만 인파가 모였고, 전국 주요 도시의 광장도 성난 시민의 목소리로 가득 찼다"며 "박 대통령 지지율은 여론조사에서 5%까지 떨어졌다"고 말했다.

이들은 이어 "사태가 이런데도 원인 제공자인 박 대통령은 이 모두를 외면했다"며 "사태의 본질을 최순실의 '개인 일탈'로 호도했고, 권력에서 손을 떼라는 요구에는 답을 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더욱이 김병준 총리 지명은 현 사태를 보는 대통령의 인식이 얼마나 안이하고 자기중심적인지를 드러냈다"며 "대통령의 일시적인 방탄조끼 이상의 아무런 의미가 없는 총리 임명은 즉각 철회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대통령의 행태는 무슨 일이 있어도 절대로 대통령 권한을 내려놓지 않겠다는 고집과 독선에 다름 아니다"며 "민심을 외면한 것을 넘어 정면 거부한 것이고, 민주화 선언 요구에 대해 4·13호헌 선언으로 국민의 여망을 역행한 5공화국 전두환 정권과 같은 태도"라고 꼬집었다.

이들은 또 "이미 대통령은 국민과 국회를 설득하고, 이끌 수 있는 국민적 정통성을 상실했다"며 "시기를 놓치고 본질을 벗어난 수습책으로 위기를 벗어나려는 꼼수를 반복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어 "주권을 도난당한 국민은 대통령에게 배신당했다"며 "피해자인 국민을 대신해서 청와대 앞에 선 우리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들은, 국회가 합의할 국무총리에게 전권을 넘기고, 국정에서 손을 떼겠다고 국민 앞에 즉각 천명할 것을 박 대통령에게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cho1175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